UPDATED. 2024-03-28 17:51 (목)

애니모카브랜즈 "애니모카 이름 딴 '사기성 토큰' 주의" 경고
상태바
애니모카브랜즈 "애니모카 이름 딴 '사기성 토큰' 주의" 경고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2.02.18 15: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업체 애니모카브랜즈(Animoca Brands)가 유니스왑(Uniswap V2)에 ‘애니모카’ 이름을 이용한 사기성 토큰이 등장했다고 17일(현지 시각) 발표했다. 

크립토포테이토 보도에 따르면 애니모카브랜즈는 이날 발표에서 "애니모카브랜즈 메타버스(Animoca Brands Metaverse)라는 새로운 ERC-20 토큰은 자사와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특히 이 토큰은 애니모카브랜즈와 관련이 있다고 사기적으로 주장하면서 ‘Animoca’라는 기호를 사용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공식 보도 자료에 따르면 애니모카브랜즈는 동명의 토큰이 회사와 관련이 없음을 분명히 하면서 소셜 미디어 및 메시징 앱 등에서 어떤 방식으로라도 엮이지 말 것을 촉구했다. 또한 이미 이 토큰을 받았거나 구입한 경우에는 더 큰 피해를 막기 위해 즉시 새 지갑으로 옮길 것을 요청했다. 

이어 회사는 “애니모카브랜즈는 가짜 토큰 운영자를 저작권 침해, 사칭 및 허위 진술로 법적 조치를 취할 권리가 있으며 이러한 가짜 토큰의 순환을 돕는 조직이나 개인에 대해서도 같은 권리가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크립토포테이토는 블록체인 분석 및 보안회사인 펙쉴드(Peckshield)가 "사기성 ‘애니모카브랜즈 메타버스’ 토큰의 배후를 밝혀 그 유동성을 제거했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애니모카브랜즈는 이미 게임 분야와 메타버스, NFT 분야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했다. 이 회사는 지난달 자금 조달 시드라운드(seed round) 단계에서 약 1000만 달러의 자금을 확보한 후 전략적 자회사인 애니모카브랜즈 KK(Animoca Brands KK)를 출시, 일본으로의 확장을 발표한 바 있다. 

애니모카브랜즈 KK는 광범위한 Web3 생태계에서 일본의 지적재산권 보유자가 자체 NFT과 토큰을 발행하여 팬 커뮤니티 개발을 이끌 계획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크립토포테이토는 지난 보도에서 애니모카브랜즈는 최근 초기 단계 길드에 최대 50만 달러를 투자하기 위해 ‘길드 액셀러레이터프로그램(Guild Accelerator Program)’의 출시를 발표했다고 전한 바 있다. 글로벌 벤처 액셀러레이터인 Brinc와 협력하여 출시된 이 프로그램은 전 세계적으로 급성장하는 P2E(Play-to-earn) 길드 생태계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