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2월 셋째 주 주목해야 할 'TOP 5' 암호화폐
상태바
2월 셋째 주 주목해야 할 'TOP 5' 암호화폐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2.02.14 17: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C·XRP·CRO·FTT·THETA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암호화폐 전문매체인 코인텔레그래프가 2월 셋째 주 주목해야 할 상위 5개의 암호화폐를 선정하여 13일(현지 시각)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현재 비트코인의 가격 움직임은 ‘암울해 보이지만’ 현재 비트코인 거래자들은 비트코인이 4만2000달러 지지선에서 반등, 불리쉬(bullish) 패턴을 완성하여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의 상승랠리가 촉발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온체인 데이터 리소스 이코이노메트릭스(Ecoinometrics)는 "비트코인의 가격이 장기적 관점에서 매력적이라고 믿는 고래들이 매수를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반면 분석가인 윌리 우(Willy Woo)는 3만3000달러가 비트코인의 바닥이 될 수도 있다고 내다봤다. 또한 인기 있는 트위터 거래자인 크레더블크립토(Credible Crypto)는 플랜C(PlanC)의 데이터를 인용하여 "비트코인이 3만달러 이하로 떨어질 확률은 낮다"고 주장했다. 피델리티 디지털 자산(Fidelity Digital Assets) 연구 책임자인 크리스 카이퍼(Chris Kuiper)는 "가치 저장 수단으로 금을 대체할 수 있다면 상당히 상승할 수 있다"는 의견을 밝혔다. 

다음은 코인텔레그래프가 선정한 단기적으로 투자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상위 5개 암호화폐에 대한 분석 내용이다. 


◆BTC/USDT
비트코인은 오버헤드 저항점인 4만5456달러에서 후퇴했지만 매수세력이 가격이 20일 지수 이동 평균인 4만1383달러 아래로 떨어지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다는 점은 긍정적인 신호로 해석할 수 있다. 

가격이 현재 수준에서 반등하면 매수세력은 BTC/USDT쌍을 4만5456달러 이상으로 끌어올리려고 할 것이다. 이 수준 위의 종가는 불리쉬한 반전 헤드앤숄더 패턴의 완성을 의미한다. 이후 BTC/USDT는 매도세력의 강한 저항에 부딪힐 5만2088달러까지 상승 랠리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 만약 매수세력이 이 저항을 뚫고 가격을 끌어 올리면 BTC/USDT는 5만6904달러까지 상승 가능하다. 

그러나 가격이 3만9600달러 이하로 유지된다면 상승 랠리 가능성은 무효화되며 비트코인은 3만6250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다.

위의 차트에서 BTC/USDT쌍은 4만5456달러에서 하락하여 이동 평균 아래로 떨어졌다. 매수세력은 4만1688.88달러에서 작은 지지선을 형성하여 방어하려고 시도하고 있지만 이동 평균에서 강한 저항에 직면했다. 가격이 여기에서 하락하여 4만1688.88달러 아래로 떨어지면 BTC/USDT 가격은 3만9600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으나 이 수준을 벗어나면 며칠 동안은 3만9600달러에서 4만5456달러 사이의 범위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긍정적인 신호로는 이동 평균을 돌파하여 하루를 마감하면 매수세가 약간 유리하다는 첫 번째 신호가 된다. 그런 다음 BTC/USDT쌍은 4만3920달러, 이후에는 4만5456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


◆XRP/USDT
리플(Ripple, XRP)은 지난 7일 이동 평균을 뛰어 넘어 마감하여 하락세가 끝날 수 있음을 보여줬다. 매도세력들은 가격을 돌파(break out) 수준인 0.75달러 아래로 되돌리려고 했으나 매수세력이 성공적으로 저지했다.

이어 가격은 0.75달러에서 반등, 매수세는 XRP/USDT 가격을 1달러에 형성된 오버헤드 저항선을 향해 밀어붙이려고 시도했다. 이 저항선을 돌파하게 되면 XRP는 1.41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

이동 평균은 불리쉬 크로스오버 직전에 있고 상대강도지수(RSI)는 양의 영역에 있어서 매수자들이 우위를 점하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긍정적인 분석은0.75달러 밑으로 하강하여 마감하게 되면 무효화되며 매도세력의 매도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4시간 차트는 매수세력과 매도세력이 0.82달러 근처에서 싸우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매수세력은 가격을 0.82달러 위로 끌어 올렸지만 매도세력은 0.85달러에서 강한 세력을 형성하여 가격 다시 0.82달러 아래로 끌어내렸다.

그러나 매수세력이 50-SMA 저점에서 매수를 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 신호로 해석할 수 있다. 가격이 이 지지선에서 반등하면 XRP/USDT는 0.85달러 이상으로 올라가 0.91달러의 저항선에 도전할 것이다. 반대로, 50-SMA 아래로 떨어져 마감하게 되면 0.75달러까지 밀려 내려갈 수 있다. 이 지지선 아래에서의 마감은 더 깊은 조정의 시작을 뜻한다. 


◆CRO/USDT
크립토닷컴의 네이티브 코인(CRO)은 지난 7일 50일 SMA인 0.47달러를 돌파해 가격 조정 기간이 끝날 수 있음을 시사했다. CRO 가격은 10일 0.54달러까지 상승했으며 매도세력의 강력한 저항에 부딪혔다. 

이동 평균은 불리쉬 크로스오버 직전에 있고 RSI는 양의 영역에 있어서 매수자가 약간 유리한 위치에 있다. 이동 평균에서 반등이 지속된다면 이는 매수세력이 하락세에서 CRO를 모으고 있음을 의미한다. 그런 다음 매수세력은 가격을 0.54달러 이상으로 끌어올리려고 시도할 것이다. 만약 성공한다면 CRO/USDT 쌍은 0.60달러, 그 다음은 0.68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을 것이다. 반대로 가격이 하락하여 20일 EMA 아래로 떨어지면 해당 쌍은 0.39달러까지 떨어질 가능성도 있다. 

한편 4시간 차트는 상승 채널 패턴 내에서 CRO/USDT쌍이 상승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매수세력은 4시간 차트에서 형성된 채널보다 가격을 높이려고 했지만 매도세력의 저항으로 CRO/USDT의 가격은 채널 안에 갇히게 됐다. 

매수세력이 50-SMA를 방어하고 가격이 20-EMA 이상으로 유지되면 다시 채널 저항선 위로 가격을 올리려고 시도할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긍정적인 분석은 가격이 하락하고 채널의 지지선 아래로 떨어지면 무효화된다.


◆FTT/USDT
FTX 토큰(FTT)은 확대형패턴(broadening formation)안에서 변동성을 보이고 있다. 매수자가 저항선 위로 가격을 올리지 못한다는 것은 매도세력들이 여기에서 매도를 이어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그러나 약간 긍정적인 점으로는 매수세력이 20일 EMA인 43.85달러와 50일 SMA인 41.50달러 사이에서 저점 매수를 하고 있다는 것이다. 가격이 현재 수준에서 반등하면 매수세력은 오버헤드 장애물을 제거하기 위해 한 번 더 시도할 것으로 보인다. 그렇게 된다면 FTT/USDT 쌍은 새로운 상승세를 시작할 수 있으며 53.50달러까지 상승 가능성이 있다. 이 지점에서 형성될 매도세력의 강력한 저장을 뚫는다면 FTT/USDT는 65달러까지 달릴 수 있다.  

반대로 가격이 50일 SMA 아래로 떨어지면 FTT/USDT는 확대형패턴 안에 며칠 더 머물 수 있다. 

매수세력의 48달러에서 50달러 오버헤드 저항구역 돌파 실패는 단기투자자들의 이익실현을 부추기는 결과를 가져왔을 수 있다. FTT/USDT쌍은 두 이동 평균 아래로 떨어졌으며 38.2% 피보나치 되돌림 수준인 41.99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었다. 그러나 가격이 41.99달러에서 상승하면 매수세력들이 저점매수를 하고 있음을 뜻한다. 그런 다음 매수세력은 가격을 50-SMA 이상으로 높이려고 재시도할 것이며 만약 성공한다면 FTT/USDT쌍은 오버헤드 저항선에 도전할 수 있다. 반대로 41.99 달러 아래에서 마감하면50% 피보나치 되돌림 수준인 39.95달러까지 내려가면서 더 깊은 조정의 시작을 알릴 가능성도 있다. 


◆THETA/USDT
쎄타 네트워크(THETA)는 10일, 하락 추세선 위에서 마감되어 하락추세가 끝날 수 있음을 보여줬다. 

일반적으로 강한 저항선 위의 랠리는 이전으로 돌아가 돌파수준을 재시험 하는 경향을 가지고 있다. 매수세력이 돌파수준을 지지선으로 바꾸는 데 성공한다면 랠리에서 이는 하락시 매도 대신 저점매수로 상황이 변하고 있음을 뜻한다. 20일 EMA인 3.49달러가 상승하기 시작했고 RSI가 플러스 영역에 있어서 매수세력에게 유리해 보인다. 가격이 하락 추세선에서 반등하면 매수세력은 새로운 상승을 시작하려고 시도할 것이며 4.39달러를 뚫고 마감하게 되면 추가 매수를 유도할 수 있다. 이 경우 THETA/USDT의 가격은 6달러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이러한 긍정적인 전망은 가격이 현재 수준에서 하락하여 하락추세선 아래로 떨어지면 무효화될 것이다. 이러한 움직임은 하락추세선 위의 돌파가 불트랩(bull trap)이었음을 시사한다. 

THETA/USDT의 가격은 오름차순 채널 패턴 안에서 상승하고 있다. 매수세력은 4시간 차트에서 형성된 채널의 저항선 위로 가격을 올리려고 했지만 매도세력의 저항에 부딪혔다 이러한 움직임은 단기 매도세력의 이익실현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가격은 지지선을 향해 밀려 내려 갈 수 있다. 

THETA/USDT가격은 이전에 세 차례에 걸쳐 지지선에서 반등을 보여줬기 때문에 매수세력은 이를 방어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매수세력의 방어가 성공하여 가격이 다시 반등하여 하락 추세선 위로 상승하면 이는 상승 추세 재개를 뜻한다. 그러나 채널의 지지선 아래로 떨어져 마감하게 되면 THETA/USDT는 3.20달러까지 더 깊은 조정을 받을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