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26 (수)

보이저디지털, 올해 USDC로 주식 구매 가능해진다
상태바
보이저디지털, 올해 USDC로 주식 구매 가능해진다
  • 김소연 기자
  • 승인 2022.02.10 13: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소연 기자] 모바일 앱 암호화폐 거래소인 보이저 디지털(Voyager Digital)이 올해 안으로 USDC로 전통적 주식 구매가 가능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암호화폐 전문매체인 크립토포테이토는 9일(현지 시간) 블룸버그의 보고서를 인용하여 올해 말부터 투자자들은 이더리움 기반 스테이블코인인 USDC를 결제수단으로 사용하여 보이저 플랫폼에 상장된 회사의 주식을 구매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보이저 디지털의 이 서비스는 투자거래 회사인 마켓리벨리온(Market Rebellion)과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이에 대하여 보이저 디지털의 CEO 스티브 얼리히(Steve Ehrlich)는 “디지털 화폐를 이용한 주식거래는 소비자가 가까운 미래에 원하는 것이며 우리의 가치이자 당연히 해야 할 일”이라고 언급했다. 

보이저 디지털은 15% 이상의 예금주가 암호화폐 투자자로 유명한 메트로폴리탄 상업 은행, 마스터카드와 협업하여 암호화폐 기반 체크카드를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보도에 따르면 최근 가장 큰 암호화폐 거래소 중의 하나인 FTX와 비트스탬프(Bitstamp)가 보이저디지털과 비슷한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진 바 있다. 

FTX와 비트스탬프는 ‘로빈후드(Robinhood) 및 이토로(eToro)와 같은 거대 기업과 경쟁하기 위해’ 이용자들에게 ‘전통적 주식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