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4:39 (목)

미국 투자가 중 2% 만 비트코인 보유
상태바
미국 투자가 중 2% 만 비트코인 보유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7.30 12: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웰스파고/갤럽 여론조사에 의하면 현재 미국 투자가들 중 2%만이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다고 한다. 비트코인 옹호자들은 암호화폐가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하겠지만 비트코인 비판론자들은 물잔 속에 물이 반밖에 남지 않았다고 표현하듯이 옹호자들과는 반대의 입장을 가질 듯하다.
?

아직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은 높다. 미국 투자가들 중 26%가 주요 암호화폐 즉 비트코인에 끌린다고 설문조사에 답했다. 또한 여론조사 응답자 중 0.5%는 단기간 내에 비트코인을 구매할 것이라고 답했다.
?

여론조사에 의하면 비트코인 투자를 막는 잠재적인 요인들 중 하나는 비트코인 투자 리스크이다. 여론조사에 의하면 미국 투자가 75%가 비트코인을 아주 리스크가 높다고 간주하는 반면 23%가 비트코인을 어느 정도는 리스크가 있다고 답했다.

비트코인 리스크 인식으로 투자가들 비트코인 멀리해
여론조사에 의하면 2%만이 비트코인이 아주 리스크가 높다고 답했으며 상당히 많은 수가 비트코인이 전혀 리스크가 있지 않다고 답했다. 따라서 젊은 층의 투자가들은 미래의 비트코인에 관한 큰 그림을 변경할 수 있을 것 같아 보인다.
?

갤럽의 편집장 리디아 싸드 (Lydia Saad)과거에 있었던 웰스파고/갤럽 여론조사에 의하면 대부분의 미국 투자가들은 투자를 위해 성장보다 안전성을 선호했다. 하지만 비트코인이 주류가 된다면 비트코인에 끌린다고 답변한 많은 젊은 투자가들이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

젊은 투자가들
비트코인 투자는 젊은 층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다는 것은 놀랍지도 않다.
?

여론조사에 의하면 비트코인은 18세에서 49세 사이 남성들에게 인기가 많다. 남성 중 3%가 비트코인 등 디지털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여성 중 1%만이 디지털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50세 이상의 미국 투자가들 중 1%가 실제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18세에서 49세 사이 미국인 남성 중 3%가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비트코인 보유 비율은 9만 달러 이상을 버는 사람 사이에서 높게 나타났으며 이 범주 중 3%가 암호화폐를 구매한 적이 있는 반면 저소득 투자가들은 1%만이 암호화폐를 구매한 적이 있다고 여론조사는 밝혔다.

20182분기 57일과 514일 사이에 시행됐으며 1만 달러 이상을 뮤추얼 펀드, 채권 및 주식에 투자한 적이 있는 미국 성인들에게 시행된 이 여론조사에 의하면 암호화폐 관련 지식이 해박하지 않은 점도 비트코인 투자의 장애요소로 꼽혔다.
?

지식 격차
설문조사 응답자 중 29%가 암호화폐 관련 지식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반면 67%는 디지털 자산에 대해 들어봤지만 자세히는 모른다고 설명했다. 또한 설문조사에 응한 투자가들 중 5%가 암호화폐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다고 답했다. 여성 응답자 (20%) 보다 남성 응답자 (38%)가 비트코인 관련 지식이 많다고 답했다.

비트코인 지식수준을 결정짓는 주요 역할로 나이도 한몫을 했다. 18세에서 49세 사이 성인 응답자 중 48%가 비트코인에 대해 알고 있다고 답한 반면 50세에서 64세 사이 성인 응답자는 30%만이 비트코인에 대해 조금 알고 있다고 답했다. 65세 이상 성인 응답자들은 16%만이 암호화폐에 대해 조금 있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