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26 (수)

'암호화폐 금지' 추진했던 인도, 비트코인·이더리움 선물 ETF 출시 계획
상태바
'암호화폐 금지' 추진했던 인도, 비트코인·이더리움 선물 ETF 출시 계획
  • 박요한 기자
  • 승인 2022.01.14 17: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지난해 11월 ‘암호화폐 금지 법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는 인도가 입장을 바꿔 이번 회계연도 말까지 사상 첫 비트코인 ETF를 선보일 예정이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포테이토 보도에 따르면 토로스 킹 블록체인(Torus King Blockchain) IFSC는 최근 인디아(India) INX와 제휴하여 GIft City에서 인도 최초의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ETF 제품을 출시한다. 이는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출시되는 최초의 비트코인 선물 ETF가 될 전망이다.  

크립토포테이토가 인용한 인도의 유력한 영자 경제 일간신문인 이코노믹 타임스(The Economic Times)에 따르면 해당 ETF 상품은 국제금융서비스센터 관리국(IFSCA, International Financial Services Centers Authority)의 샌드박스 구조를 기반으로 출시된다. 토로스 킹 블록체인은 일명 ‘스마트 오더 라우팅’(smart order routing)을 사용하여 인디아 INX에 유동성을 제공할 계획이며 ETF 상품은 토로스(Torus) 글로벌 유통팀을 통해 시장에 나오게 된다. 

이번 ETF 상품 출시에는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메타버스 대형주를 트렉킹할 수 있는 아시아 최초의 할인증서도 함께 제공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증서는 일반적으로 신용 등급이 높은 조직에서 시장 금리보다 할인하여 발행하는 단기 채무이다.

한편 인도 정부는 암호화폐를 전면 금지하는 대신 규제하겠다는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