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0 17:03 (목)
캐시앱,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 통합… "비트코인 전송 속도 향상"
상태바
캐시앱,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 통합… "비트코인 전송 속도 향상"
  • 김소연 기자
  • 승인 2022.01.13 12: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소연 기자] 인기 있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캐시앱(Cash App)이 업데이트의 일부로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통합했다. 이에 따라 레이어 2(L2) 결제 프로토콜을 통해 더 빠르고 저렴한 비트코인 송금이 가능해졌다.

12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핀테크 회사인 블록(Block, 이전 Square)이 개발, 소유하고 있는 캐시 앱의 비트코인 L2 통합 발표는 공식 캐시 앱의 어플리케이션의 알림으로 공유되었으며 크립토 트위터로도 전달됐다. 

라이트닝 네트워크 프로토콜은 비트코인 블록체인의 한계를 해결하여 거래 수수료를 줄이고 속도를 향상시키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블록의 공동 설립자인 잭 도시(Jack Dorsey)는 비트코인 생태계 개발에 중점을 둔, 블록의 자회사 스파이럴(Spiral)의 서비스인 '라이트닝 개발 키트(LDK)'를 사용한 비디오에 출연한 바 있다. 

LDK는 개발자들이 라이트닝 프로토콜을 비트코인 지갑 및 관련 서비스에 통합할 수 있게 해 주는 서비스이다. 

한편 어플리케이션 관련 산업 뉴스와 분석업체인 Business of Apps의 최신 조사에 따르면 캐시 앱은 미국과 영국 전역에서 3천6백만 명이 넘는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캐시 앱은 지난 연말, 사용자가 비트코인 사전 구입 없이 최소 1달러 상당의 비트코인과 관련 주식을 선물로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