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1:36 (목)

美 연방거래위원회, '암호화폐 ATM 이용 신종 사기' 공개 경고
상태바
美 연방거래위원회, '암호화폐 ATM 이용 신종 사기' 공개 경고
  • 김소연 기자
  • 승인 2022.01.12 16: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소연 기자]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ederal Trade Commission, FTC)가 새로운 암호화폐 ATM을 이용한 새로운 종류의 사기에 대한 경고를 발표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11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FTC에 따르면, 이 신종 사기는 사칭자, QR 코드, 암호화폐 ATM 등 세 가지 주요 요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기범들은 공무원, 법 집행 기관 또는 지역 유틸리티 회사의 직원인 것처럼 가장하거나 데이트 앱을 활용하여 피해자에게 접근한다.  

신분을 사칭한 사기범은 피해자에게 현금 인출 지시하고 ATM 플랫폼에서 암호화폐를 구입할 것을 제안한 후 피해자의 월렛 주소가 들어 있는 QR 코드를 공유하여 피해자가 이 코드를 스캔할 때 그의 암호화폐 자산이 사기범의 계정으로 전송되는 방식을 취한다. 

FTC의 소비자 및 비즈니스 교육 부서의 크리스티나 미란다(Cristina Miranda)는 "정부, 법 집행 기관, 유틸리티 회사 또는 경품 기획자 등 그 누구도 암호 화폐로 지불하라고 요구하지 않는다”면서 신종 사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웠다. 

한편, 암호화폐 범죄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해, 2021년의 세계적 사기 피해 금액은 77억 달러로 집계됐으며 이는 2020년에 비해 81% 증가한 수치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