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0 17:03 (목)
블록체인투데이-한국메타버스연구원, NFT·메타버스 분야 힘 합친다
상태바
블록체인투데이-한국메타버스연구원, NFT·메타버스 분야 힘 합친다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1.12 16: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블록체인투데이와 한국메타버스연구원이 NFT·메타버스 분야 전략 기획 및 공동 발전에 힘을 합쳤다.

블록체인투데이(대표 정주필)와 한국메타버스연구원(KIOM, 원장 최재용)은 11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블록체인투데이 사무실에서 업무협력을 체결하고 NFT·메타버스 분야 전략 기획과 NFT아트 에이전트 양성 프로젝트 공동 추진 등에 뜻을 모았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재용 한국메타버스연구원 원장, 김진선 부원장, 정주필 블록체인투데이 대표, 한지혜 편집장 등이 참석했다.

블록체인투데이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관련 온라인 매체를 겸한 오프라인 전문 매거진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와 신뢰를 바탕으로 한 내용을 전달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국내 최장수 블록체인·암호화폐 관련 매거진으로서 국내의 전문 기자 및 해외 특파원들을 통해 국내외 관련 소식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가 (사)4차산업혁명연구원 산하 한국메타버스연구원은 메타버스 시대 메타버스 보급을 위해 메타버스 강의, 컨설팅,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연구원은 기업, 정부기관, 지자체, 교육계 등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관련 교육과 연구 및 서적발간, 메타버스 특강 운영, 세미나, 맵 제작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정주필 블록체인투데이 대표는 "NFT, 메타버스 관련 분야에 업계의 관심이 나날이 커지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또한 NFT·메타버스 관련 프로젝트를 기획 중인 가운데, 매거진이 소유한 정보력과 기획 중인 프로젝트를 한국메타버스연구원과 상호 교류하고 협력함으로써 더 큰 시너지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