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브렉시트와 암호화폐 시장
상태바
브렉시트와 암호화폐 시장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4.02 13: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렉시트 과정 속에서도 암호화폐 시장 전망 밝아
브렉시트 과정 속에서 전문가들은 암호화폐 시장과 관련해 긍정적으로 전망을 했다. 사진출처: 코인저널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영국의 브렉시트 과정 속에서도 금융 전문가들은 디지털 자산 시장의 전망을 긍정적으로 예측하고 있다고 한다. 블록체인 시장 정보 스타트업 신디케이터(Cindicator)의 보고서에 의하면 전문가 63%가 영국이 유럽 연합으로부터 탈퇴하는 것이 암호화폐 가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전망을 했으며 74%가 상품, 주식 그리고 현금과 함께 자신의 포트폴리오에 암호화폐를 계속 보유하고 있을 것이라고 언급을 했다.?

신디케이터의 보고서에 의하면 금융 전문가들은 브렉시트가 일어날 경우 투자가들은 대안으로서 암호화폐로 눈을 돌릴 것이며 다른 화폐로의 다각화와 가치 저장의 방편을 모색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전문가들은 기업들이 국제 무역을 하는 비용이 상승할 것이며 결국 이 때문에 금융 시장은 실적이 부진해 질 것이라고 언급했다. 투자가들도 채권 등과 같이 수익이 낮지만 믿을 만한 곳에 투자를 하거나 성장 잠재성이 높은 시장으로 기회를 찾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전문가 중 18.5%는 브렉시트가 암호화폐 시장에 적어도 단기적인 시각에서는 부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믿는다고 밝혔다. 브렉시트가 무질서하게 일어날 경우 이러한 경향은 두드러질 것이며 결국 주식시장의 대량 매각이 일어나 영국 경제와 금융 시장에 큰 피해를 줄 것이라고 언급했다. 같은 시나리오가 단기적인 관점에서는 암호화폐 시장에서도 나타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언급했다.

전문가들은 연구를 통해 암호화폐 규제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브렉시트의 의미에 대한 분석 심리도 평가했다. 전문가들 중 47%가 포스트 브렉시트 영국이 암호화폐 규제 관련 긍정적인 입장을 취했으며 이들은 블록체인 혁신을 도모해 기술의 수용률이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