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2022년 초보자를 위한 비트코인 선물 거래 방법
상태바
2022년 초보자를 위한 비트코인 선물 거래 방법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2.01.06 13: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시 한번 암호화폐가 강세를 보인 지난 한 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모두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코인마켓캡의 자료에 따르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시가총액은 1월 8,000억 달러 미만에서 작년연말 2.2조 달러로 늘었으며, 최고 암호화폐 시총은 3조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암호화폐 시장은 급상승했다. 특히 메타버스, NFT, 밈코인 관련이 크게 이슈가 되면서 코인장을 이끌기도 했다.

지난해 비트코인은 8천만원을 넘어섰다가 깊은 조정으로 4천만원이 붕괴되어 공포를 자아내었다가도 몇달만에 다시금 연고점을 갱신하는 등 다른 주식과 같은 투자상품보다 훨씬 빠른 움직임을 보여주었다. 이렇게 시세 변동성이 클때 수익을 크게 낼 수 있는 거래방법인 선물거래를 소개한다. 암호화폐 선물거래의 장점은 작은 투자금액으로 레버리지로 큰 돈을 투자하는 효과로 이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이다.


1. BTCC 세계 최장 운영 & 세계 최저 수수료 암호화폐 거래소
BTCC거래소는 2011년 현재 비트코인재단의 이사로 역임중이며 암호화폐계에서 유명한 바비 리에 의해 설립되어 세계 최장 운영중이며 지난 10년간 무사고로  투자자가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이다. BTCC에서는 최대 150배의 레버리지로 세계 최저 수수료로 선물 거래를 할 수 있다. 

10만 달러를 거래하였다고 하였을때 거래소별로 거래수수료율을 비교하여 볼 경우, BTCC는 포지션 오픈과 청산시 각 0.03%의 수수료가 부과되어 총 0.06% (계정잔액 5만달러 이상 위클리계약시)의 수수료가 발생한다. 보통 선물거래를 할때 90퍼센트 이상의 경우 테이커(시장가격)로 진입을 하게된다. 그러므로 테이커로 주문하였을때의 수수료이다. 
 

▲ 10,000USDT 거래시 거래소별 수수료율

또한, BTCC에서는 현재 거래 청산 후 거래수수료의 15%를 USDT로 지급하는 거래 수수료 캐시백 이벤트가 진행 중이므로, 100,000usdt 거래시 60달러의 수수료는 15%의 캐시백을 받고나면 실제 수수료는 51달러로 세계 최저의 거래수수료를 자랑하고 있다. 

암호화폐 거래소 선물거래는 암호화폐의 변동에 따라 초단위, 분단위, 거래를 많이 하게 된다. 수수료가 가장 낮은 곳을 선택하는것이 새는 돈을 막는 현명한 방법이다. 매일 트레이딩을 한다고 하면 한달에 적지 않은 비용이 절약되니 무시할 수 없는 금액이다. BTCC 세계 최저 수수료로 부담없는 거래를 자랑한다.

<한국신용카드로 테더 구매하러 가기>


2. 원금과 레버리지에 따른 투자 효과
원금 투자는 레버리지에 따라 이렇게 투자 효과가 커진다.

a. 원금 100만원 x 10배 레버리지 = 1,000만원 투자 효과
B. 원금 67만원 x 150배 레버리지= 1억원 투자 효과

시드가 부족해서 항상 소액을 넣고 적은 이익에 아쉬워 하는 분들이 많았을 것이다. BTCC 비트코인 선물거래소에서는 150배까지 레버리지가 가능하므로 레버리지를 이용하면 67만원을 가지고도 1억원의 투자효과를 일으킬수 있다. 이렇게하여 수익을 극대화는걸 가능하게 한다

선물거래의 전설이라 불리는 워뇨띠가 자산 6백만원을 1,000억원까지 자산을 올린것도 선물거래의 레버리지를 이용한것이라고 한다.


3. BTCC로 코인 보내기 (업비트에서 BTCC거래소로 XRP리플 입금하는 법) 
BTCC거래소 선물거래를 하기 위하여 자산입금은 비자/마스터카드로 간편하게 구매하는 방법과 USDT/XRP/BTC/ETH 코인을 전송하는 방법, 그리고 원화 입금 방법이 있다.

코인 전송 방법, 신용카드로 USDT구매 및 원화입금 방법은 <BTCC에 입금하는 방법>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 거래소에서 거래량이 많아 구매하기 쉽고 출금수수료가 저렴하고 전송이 빠른 리플로 출금하는 방법을 예시로 들어보겠다.

a. 업비트에서 XRP를 출금하여 BTCC로 입금해 보겠다. 업비트 앱 하단의 "입출금"을 클릭한다.   

b. 입출금에서 "XRP"이나 "리플"을 입력하여 "리플"을 선택한다.

c. 리플을 선택한 후 다음화면에서 "출금하기"를 누른다.
d. 출금수량을 입력하고, "출금신청"을 누른다. 업비트의 리플 수수료는 "1XRP" 이다.
e. 출금신청 다음 화면에 출금주소와 데스티네이션 태그란에 "BTCC 거래소에서 복사한 주소와 데스티네이션 태그"를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한다. **데스티네이션 태그를 입력하지 않으면 절대 안 된다. 꼭! 입력해야 한다.
f. 확인을 누른 뒤 그 다음화면에서 마지막으로 출금전 카카오페이로 인증을 한다. 이 절차 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하니 꼭 모든내용을 잘 확인해야 한다.

g. 위의 모든 절차가 끝난 후 BTCC에서 입금을 확인하면 된다. 거래소에 도착한 XRP는 앱의 하단 “자산”에서 앱의 중앙의 “코인교환”을 클릭하여 USDT로 교환하여 거래하면 된다. USDT는 글로벌 암호화폐시장에서 선물거래를 위한 일종의 기준통화에 해당한다.


4. BTCC에서 비트코인 선물 거래 하는법 
앱 실행 후, 왼쪽 상단의 사람 모양에 ‘회원가입' 을 누른후 휴대폰이나 이메일주소로 회원가입을 한다. 비트코인 거래를 시작하기 위해 BTCC 앱 하단에 위치한 ‘마켓' 메뉴로 이동한다.

1.    롱 / 공매수 : 비트코인 가격이 오른다에 투자
2.    숏 / 공매도 : 비트코인 가격이 떨어진다에 투자

숏포지션은 일종의 공매도이다. 비트코인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한다면 숏을 오픈하면 된다. 일반적으로 국내 현물 거래소들은 코인 가격이 올라야 내가 수익을 내는 롱포지션에 해당한다.

국내거래소들이 오직 가격이 올라야만 수익을 낼수 있다면 선물거래소에서는 떨어지는 흐름에도 수익을 내는것이 가능하기에 상승장이나 하락장에도 어떤 포지션을 잡냐에 따라 수익 실현이 가능하다.

비트코인 계약 유형은 총 세가지가 있다.

(1) BTC 위클리
(2) BTC 데일리
(3) BTC 무기한계약

여기서 위클리계약과 데일리계약은 각각 하루, 1주일 기한이 정해져 있는 선물 계약이고, 무기한계약은 기한이 정해져 있지 않은 선물 계약이다. BTC 위클리 계약과 무기한 계약은 최대 100배 레버리지, BTC 데일리 계약은 최대 150배 레버리지를 이용할 수 있다.

BTC 위클리는 매주 일요일 아침 6시~8시에, 데일리는 매일 아침 6~8시에 손익정산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그 시간에는 거래가 불가하다.

모든 선물 거래소의 무기한 계약은 8시간마다 펀딩비가 발생하지만, BTCC는 세계 최저 수수료와 펀딩비(데일리/위클리 계약)가 없어 타거래소와 비교해 굉장히 유리한 조건으로 거래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BTC 데일리에서 150배로 거래를 하는 방법을 살펴보면, BTC데일리를 선택하면 위 사진처럼 차트, 호가, 체결, 계약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차트 및 정보 확인 후 매수/롱오픈 또는 매도/숏오픈 중 원하는 포지션을 선택한다. 포지션 오픈을 하기 전, 주문 유형과 레버리지, 그리고 주문 수량을 입력한다.


주문 유형은 다음과 같다.

(1) 시장가: 신속한 거래, 가격을 지정할 필요 없이 최적의 가격으로 빠르게 주문할 수 있다.
(2) 지정가(리밋): 전략 거래, 시장가보다 낮은 가격으로 매수하거나, 시장가보다 높은 가격으로 매도하도록 지정할 경우 이용한다.
(3) 스탑리밋가격: 고급 전략 거래, 시장가보다 높은 가격으로 매수하거나, 시장가보다 낮은 가격으로 매도하도록 지정할 경우 이용한다.

주문 유형, 레버리지, 주문 수량을 입력해 매수/롱오픈 버튼을 눌러 포지션을 오픈하면 다음과 같이 주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비트코인 가격이 올라갈 것으로 예측하여 롱포지션을 잡았다. 롱은 가격이 올라갈수록 수익이 나는 것이고, 숏은 가격이 떨어질 수록 수익을 내게 되는 것이다. 150배 롱 포지션을 잡았으므로 가격이 1%가 오르면 150%의 수익을 내게 되는 것이다. 레버리지 150배로 잡으면 미세한 장의 흐름에 크게 움직이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안전한 거래를 위하여 SL/TP(손절과 익절)을 설정하면 강제청산의 위험에 처하지 않고 안전하게 리스크를 관리하며 거래할 수 있다.

주문을 한지 4분만에 수익률 16%를 내고 포지션을 청산하였다. 실제로 비트코인의 시세는 0.11%밖에 상승하지 않았다. 그런데 레버리지 150배를 설정하고 투자를 했기에 16.5% 수익이 가능한 것이다.

0.11%(현물 가격 변동치) * 150배= 16.5%가 된 것이다. 이와같이 선물 거래에서  가격 변동성의 흐름을 잘 타면 몇분만에도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이 레버리지 거래의 장점이다.

지금까지 BTCC에서 비트코인 선물 거래하는 법에 대해 알아봤다. 선물 거래하는 방법은 롱과 숏을 정해서 레버지를를 설정한 후 적절한 타이밍에 매매를 하는 것이기에 어렵지 않다. 국내거래소들은 오르는 장에서만 수익이 나고, 자본금이 많아야만 수익을 낼수 있지만 BTCC에서는 적은 투자금액으로 큰 수익을 낼 수 있다. 

비트코인뿐 아니라 다른 암호화폐 선물 거래 역시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되니, 어렵지 않게 선물 거래를 시작할 수 있다.

또한 선물 거래가 처음인 초보 투자자는 모의투자를 이용해 선물 투자 연습을 무료로 시작할 수 있다. 

<한국신용카드로 테더 구매하러 가기>


◆BTCC 이벤트

BTCC는 현재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1
행운의 룰렛 경품 추첨 이벤트를 통해 1비트코인, 1이더리움 등의 경품을 추첨을 통해 얻을 수 있다. 행운의 룰렛은 매일 무료로 3회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2
100 USDT 입금 시, 10 USDT를 증정한다. 계정 당 한 번만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3
이벤트에 참가한 고객의 거래수수료 15%를 USDT로 지급한다. 최대 보너스 지급금은 500 USDT이다.

◇이벤트4
앱의 홈페이지 미션센터에 출석하고 매일 10포인트씩 적립받을 수 있다. 100포인트는 1USDT로 교환가능하다.

◇이벤트5
매달 BTCC 카카오채널에서 한국거래소 인증시 10USDT 보너스를 증정하는 단독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방문하고 이벤트에 참여해보길 바란다. 

<한국신용카드로 테더 구매하러 가기>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