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40 (목)

포항 스틸러스, 팬들이 직접 뽑은 22시즌카드 디자인 공개
상태바
포항 스틸러스, 팬들이 직접 뽑은 22시즌카드 디자인 공개
  • 김소연 기자
  • 승인 2022.01.04 17: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소연 기자] 포항 스틸러스는 4일 팬들이 직접 선택한 22시즌카드 디자인을 공개했다.

이번에 팬들이 직접 고른 포항 스틸러스 22시즌카드 디자인은 포항 스틸러스의 마스코트 ‘쇠돌이’의 얼굴이 부각된 디자인으로 채택됐다. 지난 12월 23일 저녁 6시부터 27일 저녁 6시까지 5일간 진행된 투표에서 전 세계 14,947명의 팬들이 투표에 참여했다. 채택된 디자인은 전 세계 팬들로부터 39.4%의 투표율을 기록하며 1위를 기록했다. 포항 스틸러스는 다음 22시즌 K리그 시즌카드 디자인으로 팬들이 선택한 디자인을 채택할 예정이다.

포항 스틸러스 팬들은 포항 스틸러스와 칠리즈의 파트너쉽 덕분에 시즌카드 디자인을 직접 선택할 수 있었다. 칠리즈는 ‘참여형 팬덤’을 만들어가는 블록체인 핀테크 유니콘 기업이다. 칠리즈는 스포츠 팀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뒤 ‘팬 토큰’을 발행한다. 팬들은 팬 토큰을 구매해 스포트 팀이 진행하는 팬 투표에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스포츠팀은 고유한 ‘팬 토큰’을 출시할 수도 있다. 포항 스틸러스의 경우 칠리즈의 팬 투표 플랫폼인 ‘소시오스닷컴’ 고유 팬 토큰인 ‘$SSU’를 이용한 투표를 진행했다.

칠리즈는 지난해 9월 아시아 프로 지역 최초로 포항 스틸러스와 파트너쉽을 체결한 바 있다. 포항 스틸러스는 지난 10월 최초의 팬 투표로 22시즌 선수단 팀 버스 디자인을 결정했고, 이번에 진행한 두번째 팬 투표로 시즌 카드 디자인을 채택했다. 두 투표를 합치면 전 세계 4만4천여 개의 투표가 칠리즈를 통해 이루어졌다.

칠리즈 관계자는 “한국 최초의 파트너인 포항 스틸러스와 다양한 팬 투표를 진행하게 돼 기쁘다”며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팬들이 적극적으로 투표에 참여하고 있는 만큼, 팬들에게 더욱 다양한 혜택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포항 스틸러스는 지난 11월 첫 번째 팬 투표에 참여한 팬들을 추첨해 포항 스틸러스 선수단과 오프라인 팬 미팅을 주최한 바 있다. 칠리즈는 오프라인 VIP 팬들에게 제공되던 다양한 혜택을 온라인 팬들에게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