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암호화폐 채굴 앱 금지
상태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암호화폐 채굴 앱 금지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8.28 16: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크립토 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구글은 모바일 앱 스토어에서 암호화폐 채굴 앱들을 금지하면서 이제 애플에 합류했다.


목요일에 언론 매체인 안드로이드 폴리스(Android Police)가 발표한 보도에 따르면, 이 인터넷 거대 기업은 구글 플레이 개발자를 위한 최근 정책 업데이트에서 그 입장을 바꾸었다고 밝혔다.

?

"우리는 그 기기에서 암호화폐를 채굴하는 앱들을 허용하지 않는다. 우리는 암호화폐의 채굴을 원격으로 관리하는 앱들은 허용한다."라고 그 정책에 대해 말했다.

이 제한은 구글과 애플이 자신들의 플랫폼에서 암호화폐 채굴과 관련된 활동을 억제하려는 노력을 강화하고 있는 시점에 나온 것이다.

4 월에, 구글은 "그 대다수의 사람들이" 구글의 단일 목적 정책을 준수하지 않았거나 악의적이라는 것을 발견 한 후에 구글은 자신의 크롬 웹 스토어에서 암호화폐 채굴 브라우저 확장 기능을 금지했다.

?

그리고 지난 달 애플은 모바일 장치에서 iOS 개발자들이 암호화폐 채굴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어떠한 응용 프로그램도 금지하도록 하는 모바일 앱 정책을 업데이트했다.

?

공개적으로 드러난 암호화폐 채굴자들을 제한하려는 이러한 움직임은 비밀 버전들이 사이버 범죄의 세계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나온 것이다.

러시아 사이버 보안 회사인 캐스퍼스카이 랩 (Kaspersky Lab)은 지난 달에 악의적인 행위자가 어떤 사용자의 암호화폐 채굴을 위한 장치를 납치한 암호화폐 납치의 경우들이 지난 해에 44.5 % 나 급증했다고 한 보고서에서 말했다.


이와 비슷하게, 불과 며칠 전 스카이박스 시큐리티(Skybox Security) 보고서는 불법적인 암호화폐 채굴이 이제는 랜섬웨어(ransomware)보다 더 인기가 있다고 주장했다.?


한 해의 그 중간 업데이트에서 이 회사는 암호화폐 채굴자들이 이제 전체 사이버 공격의 32 %를 차지하는 반면 랜섬웨어는 8 %만 차지한다고 말했다. 작년 말에는 그 숫자들이 거의 정확히 역전되어 있었다.

?

# 구글, 모바일 앱 스토어, 랜섬웨어, 암호화폐 채굴자, 금지, 사이버 공격, 스카이박스 시큐리티

?

이정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