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썸씽-아시아콘텐츠제작자협회, NFT 사업개발 등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썸씽-아시아콘텐츠제작자협회, NFT 사업개발 등 업무협약 체결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12.28 13: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블록체인 기반 소셜 노래방 앱 썸씽이 콘텐츠 IP를 활용한 NFT 사업개발 및 마켓플레이스 형성과 북미, 동남아 지역의 신인아티스트 발굴 과정에 썸씽의 오디션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아시아콘텐츠제작자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아시아콘텐츠제작자협회는 4차산업의 핵심으로 떠오른 메타버스 환경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NFT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여러 국가들과 어워즈 및 NFT 큐레이터 활동을 꾸준히 해 오고 있으며 콘텐츠와 기술이 결합된 NFT 시장에서 한국 아티스트들의 해외 진출도 활발하게 지원해 오고 있다. 

금번 협약에 대해 썸씽의 김희배 대표는 “썸씽플랫폼에서 창작된 콘텐츠 및 아시아콘텐츠제작자협회가 IP를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NFT 사업개발에 대한 협력과 더불어 북미와 동남아 시장에서 아시아콘텐츠제작자협회가 보유한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활용한 신인 아티스트 발굴과정에서 썸씽이 개발한 오디션 기능이 활용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선영 아시아콘텐츠제작자협회 사무총장은 “글로벌 오디션을 진행함에 있어 충분한 역량을 보유한 기술적 오퍼레이터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에 동감하며, 이미 콘텐츠 창작 플랫폼으로서 충분한 기술을 확보한 썸씽과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하면서 “아티스트들의 창작물을 활용한 NFT 사업개발 및 활발한 마켓플레이스를 형성하여 국내외 아티스트들에게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 줄 계획이다. 아티스트와 커뮤니티 구성원 모두가 공감하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