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30 (목)

인도 경찰청장, '암호화폐 사기' 공개 경고 발령
상태바
인도 경찰청장, '암호화폐 사기' 공개 경고 발령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12.27 09: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하이데라바드 시 경찰을 대표해서, 리간드(ADDL). 시카 고엘 커미셔너는 인도 시민들에게 이 분야에서 명망 있고 오랜 기간 자리를 지켜온 부분들을 통해서만 암호화폐에 투자할 것을 요청했다.

인도 하이데라바드 시(Hyderabad City) 경찰이 주최한 행사에서 시카 고엘(Shikha Goel) 경찰 추가 국장은 사이버 범죄의 증가에 대해 인도 시민들에게 경고하면서 암호화폐를 승인되지 않은 개인 지갑으로 전송하지 말 것을 제안했다.

그는 이날 "사기꾼은 여러분에게 암호화폐 세부 정보를 공유해 달라고 요청한다. 그리고 일단 지갑에 넣으면, 돈이 사라진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교한 사기를 문장으로 단순화한 뒤 암호화폐와 관련된 16건의 사례가 등록됐다"며 "암호화폐를 사용하거나 투자할 예정이라면 이 분야에서 평판이 좋고 오랜 역사를 지닌 암호화폐에만 투자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힌두교와의 인터뷰에서 고엘은 16건의 암호화폐 사기 사건 중 14건이 투자 및 거래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고 밝혔다. 일반적으로 사기꾼은 피해자에게 더 높은 수익을 위해 새로 산 암호화폐를 양도하도록 설득한다. 고엘은 “사람들이 암호화폐 투자에 맞서 더 높은 수익률을 내겠다는 욕심으로 3.45크로레루피(약 45만8000달러)를 사기당했다”라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Tag
#인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