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0 17:03 (목)
메바타 코인, 다국적 글로벌 거래소 VAEX서 '1호'로 상장
상태바
메바타 코인, 다국적 글로벌 거래소 VAEX서 '1호'로 상장
  • 김소연 기자
  • 승인 2021.12.23 14: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소연 기자] 메타버스 게임 코인인 '메바타(MEVATA)'가 24일 두바이 VAEX 거래소의 1호 코인으로 상장된다. 메바타 코인은 P2E와 NFT를 포함한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인 메타시스(METASIS)에서 기축통화로 사용되는 코인이다. 

㈜메타엔터프라이즈 관계자는 최근 “게임 업계는 전 세계가 코로나19 팬더믹의 영향을 받아 메타버스로 통합되어 가는 추세에 따라 블록체인 기술과 P2E 및 NFT를 결합해 메타버스에 빠르게 승차하고 있다”며 “메바타 코인은 메타시스 플랫폼이 두바이 VAEX거래소 진출을 계기로 중동, 중국, 홍콩, 일본, 아프리카 등으로 확장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고 말했다. ㈜메타엔터프라이즈는 P2E NFT 메타버스 게임플랫폼인 ‘메타시스’를 개발하는 회사이다.

VAEX거래소는 두바이 내 경제자유특구라고 할 수 있는 DMCC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현재 두바이 최상위 금융 라이선스인 “DIFC 디지털 에셋 라이선스” 획득을 위해 관련 서류를 당국에 제출해 놓고 있는 상황이기도 하다. 

메타시스는 메타버스의 오아시스라는 의미를 담은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이다. 메타시스는 아바타, 아이템, P2E 게임을 창작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하고 유저가 창작한 모든 아바타와 아이템을 NFT화해서 철저하게 창작자의 지적 재산권으로 보호한다. 또 분양받은 메타시스 월드에서 판매를 통해 경제적 수익을 얻을 수도 있도록 설계되었다. 

㈜메타엔터프라이즈 관계자는 “메바타 코인은 향후 한국과 해외 중요 글로벌 거래소들에 순차적이고 지속적으로 상장해 나갈 예정이다”며 “메타시스 플랫폼은 이번 메바타 코인의 VAEX거래소 상장을 계기로 3D아바타 게임 플랫폼을 향한 글로벌 성장을 목표로 한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메타시스 플랫폼은 2022년 1월 21일 두바이 VAEX거래소 주최로 열리는 국제 블록체인 컨퍼런스에서 전체적인 메타시스 플랫폼의 모습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놀면서도 돈을 버는 P&E(Play & Earn)와 NFT가 결합된 게임이 우리 삶에 뿌리를 내려가는 모습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