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K-POP 팬 커뮤니티' DAO 마이바이어스, 글로벌 DAO 해커톤 3위 수상
상태바
'K-POP 팬 커뮤니티' DAO 마이바이어스, 글로벌 DAO 해커톤 3위 수상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12.20 10: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DAO 기반 K-POP 팬 커뮤니티 MYBIAS(마이바이어스)가 글로벌 DAO 해커톤에 출전하여 커뮤니티&NFT 트랙에서 3위를 수상 하였다고 20일 밝혔다.

MYBIAS는 K-POP 아이돌을 응원하는 팬들이 DAO(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 탈중앙화 자율조직)로 구성되어 최애 아이돌을 응원하고 보상받을 수 있는 WEB 3.0 서비스이다. 팬들은 각 아이돌 커뮤니티 DAO에 멤버십 NFT를 획득해 가입할 수 있고 아이돌 후원 활동에 대한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MYBIAS 팀이 수상한 Global DAO 해커톤은 니어 프로토콜, 폴리곤, 메타카르텔 벤처스 등 글로벌에서 인지도가 높은 23개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후원한 해커톤이다. 약 천 여명 이상의 오픈소스 개발자들이 참여했으며 167개의 프로젝트 팀이 출전하였다고 한다. MYBIAS는 4개의 트랙 중 커뮤니티&NFT 트랙에서 3위를 수상하였고 상금으로 5,000 USDC를 받았다.

MYBIAS 서비스를 운영하는 라굿컴퍼니의 이윤우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글로벌 1억명의 K-POP 팬들이 DAO 기반으로 팬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는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K-POP 아이돌을 응원하는 팬들의 공헌이 인정받을 수 있고 팬들이 충분히 보상받을 수 있는 팬 커뮤니티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MYBIAS는 신인 아이돌을 응원하는 첫 번째 팬 커뮤니티 DAO NFT를 22일 공개한다고 전했다. NFT 공개는 MYBIAS 자체 웹사이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개굴이 2021-12-20 12:03:13
너무 멋져요 !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