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7:11 (화)

아이콘루프-신한카드, 전략적 제휴 체결… DID 기반 사업 본격 추진
상태바
아이콘루프-신한카드, 전략적 제휴 체결… DID 기반 사업 본격 추진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12.20 10: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pLay에 제주안심코드 서비스 제공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국내 대표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ICONLOOP, 대표 김종협)가 신한카드(사장 임영진)와 전략적 제휴 체결을 통해 블록체인 DID(Decentralized Identifier, 분산신원인증) 기반의 다양한 사업을 함께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그 첫 번째 협업 사례로 ‘신한pLay(이하 신한플레이)’에 아이콘루프의 ‘제주안심코드’ 서비스가 도입되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신한플레이 내 제주안심코드 전자출입명부 스캔 기능으로 편리하게 제주안심코드를 이용할 수 있다. 제주안심코드는 아이콘루프가 제주도와 함께 개발한 코로나19 블록체인 전자출입명부 서비스로, 제주도 내 5만여 다중이용시설 및 공공시설에서 이용 가능하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DID 분야의 공동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며, 향후 다양한 블록체인 신기술 영역으로의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논의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는 “신한플레이에 아이콘루프의 제주안심코드 서비스를 탑재함으로써 국내 블록체인 생태계가 한층 확장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신한카드와 다양한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의 가치를 실생활에 적용해 나갈 것”이라 덧붙였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