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코인플러그, 2년 연속 블록체인 유공 표창 수상
상태바
코인플러그, 2년 연속 블록체인 유공 표창 수상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12.15 10: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코인플러그) 2021 블록체인 진흥주간 시상식.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블록체인 기술 전문기업 코인플러그(대표 어준선)가 2021 블록체인 진흥주간 개막식에서 블록체인 유공 단체 표창을 수상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지난해 개인 표창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블록체인 유공 포상은 블록체인 관련 제도, 기술 개발, 보급 및 확산에 공이 큰 단체 및 개인을 표창하여 성과 확산 및 대국민 인식 제고를 위해 추진하는 행사로, 최종 선정 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여한다. 

코인플러그는 지난 8년간 블록체인 기술 개발 및 서비스 상용화를 통해 산업 발전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블록체인 분산신원증명(DID) 기술의 활용과 확산을 위한 서비스를 개발 및 출시하고, NFT, Digital Asset 분야까지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블록체인 분야에서 혁신 사업 모델을 지속 발굴하는 등 국내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올해 코인플러그는 2021년도 한국인터넷진흥원 블록체인 지원사업에 참여하며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했다. 

지난 10월 출시한 지역밀착형 블록체인 기반 기부 앱 ‘기브어클락(GIVE O’CLOCK)’은 위치 기반으로 하여 주변 가장 가까운 이웃에게 기부를 할 수 있다.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기부금 사용에 대한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여 기존 기부 문화의 문제점을 해소했다.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후, 간단한 회원가입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블록체인 통합서비스 비패스(B PASS)에는 시민들의 생활 편의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했다. 비패스 사용자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정보’ 서비스를 통해 간단한 본인인증 후, 백신 종류, 접종 일자 등이 담긴 예방접종 정보를 발급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비패스를 통해 개인 스마트폰에서 간편하게 발급,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는 ‘수요자 맞춤 모바일 교통카드’ 서비스를 제공하여 대중교통 할인 등 맞춤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비패스에서 무인편의점 출입QR, 전자문서지갑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청소년카드, 임산부카드, 우수자원봉사자 카드 등 시민체감형 서비스를 추가 예정이다.

특히, 코인플러그는 올해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파이(METAPiE)를 출시하며 새로운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7일 그랜드 오픈 후, 한정판 NFT 타이거스트 무료 에어드롭 이벤트 등 신규 및 기존 회원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메타파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코인플러그 어준선 대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맞이하여 블록체인 기술, NFT 등에 대한 수요가 전 세계적으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라며 “코인플러그는 꾸준한 기술개발 투자 및 포트폴리오 강화로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블록체인 진흥주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매년 진행되는 행사로 올해는 ‘블록체인, 디지털 미래를 생각하다'를 주제로 12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온라인 생중계 및 메타버스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