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4 17:57 (화)
FTX 거래소, 美 의회 청문회 앞두고 암호화폐 규제안 공개
상태바
FTX 거래소, 美 의회 청문회 앞두고 암호화폐 규제안 공개
  • 박요한 기자
  • 승인 2021.12.06 16: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FTX가 정책 입안자들이 규제 틀을 구축할 수 있도록 원칙과 제안 목록을 공개했다고 지난 4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이 정책은 일부 선도적인 암호화폐 거래소가 내린 시장 구조 선택을 권고하고 모든 사법권에 걸쳐 그것의 구현을 제안한 것으로 전해졌다.

보도에 따르면 맥신 워터스(Maxine Waters) 하원 금융위원회 위원장은 일부 주요 암호화폐 기업 CEO들을 초청해 디지털 자산과 금융의 미래에 대해 증언한 뒤 FTX는 블로그 FTX의 '시장규제를 위한 핵심 원칙'을 공유했다.

10가지 핵심 원칙 중 하나는 현물 및 파생상품 시장에 대한 통일된 규제 체계를 제안하는 대안적 규제 접근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블로그에서는 "특정 상품이나 시장에 대한 규제 라벨이 규제의 핵심 목표를 변경할 필요는 없으며 일반적으로 모든 시장에 같은 규칙 규제가 적용되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FTX는 또한 직접 회원 시장 구조, 즉 기업이 제삼자의 개입 없이 규제된 거래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필요성을 설명했다. 거래소는 또한 암호화폐 자산 관리인에 대해 더 큰 투명성을 요구하는 규정을 제안하며, 플랫폼이 사기 및 절도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관리 서비스를 계획하는 방법에 대해 사용자에게 가시성을 제공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블로그는 시장 조작을 방지하고 고객 보호를 보장하기 위해 트랜잭션 활동을 보고하기 위한 프레임워크를 요구했다. FTX는 스테이블 코인 발행을 규제할 필요도 있다고 지적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Tag
#FTX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