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2 16:55 (목)
블록체인 기반 금융 서비스 샌드뱅크, 'ISO 27001' 취득
상태바
블록체인 기반 금융 서비스 샌드뱅크, 'ISO 27001' 취득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1.11.26 10: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 금융서비스 디에이그라운드(샌드뱅크)가 지난 24일 국제표준 정보보호 관리 체계 인증인 '정보보안경영시스템 ISO/IEC27001:2013 최초'를 취득하게 됐다고 25일 밝혔다.

ISO 27001은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표준 인증으로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다. 조직의 보안, 시스템, 사고 시 대응방안 등 경영시스템 관리 및 운영에 대한 요구사항을 규정한 국제 표준이다. 금번 인증 획득은 샌드뱅크의 정보보호 관리체계가 국제 표준에 부합되도록 설계되었음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은 의미를 갖는다.

인증 획득은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기술적 보안 등 정보보호 관리와 관련된 11개의 영역 및 133개 항목에 대한 평가로 진행된다. 정보보호에 대해 얼마나 잘 계획하고 구현하며, 점검 및 개선하는지에 대한 평가를 통해 인증이 수여된다. 최초 심사를 통해 인증을 취득하면 3년의 유효기간이 부여되며 인증 유지를 위해 유효기간에 매년 사후 심사를 받는다.

샌드뱅크는 서비스 초기부터 정보보호에 집중해 왔다. 전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정보보호 교육을 꾸준히 시행해왔으며 내부 협력 프로세스를 갖추는 등 플랫폼 보안 강화에 힘써왔다. 또 지난해부터는 보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IT 업계 경험이 풍부한 인력으로 정보보안팀을 구성, 고객들의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샌드뱅크 이현명 대표는 "샌드뱅크는 향후 ISMS 인증을 취득하기 앞서 정보보호 강화 방침과 기업의 안전한 정보 자산 관리를 위해 이번 인증서 획득을 추진하였다"며 “정보화 시대에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엄격히 관리해야 하는 것은 기업이 반드시 이행해야 할 사회적 책임 활동이다. 고객의 자산 및 기업의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