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38 (금)

AI·블록체인 기업 모핑아이, 2021 부산머니쇼서 NFT 플랫폼 'EVE I' 첫 선
상태바
AI·블록체인 기업 모핑아이, 2021 부산머니쇼서 NFT 플랫폼 'EVE I' 첫 선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11.17 22: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AI&블록체인 스타트업 모핑아이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열린 2021 부산머니쇼에서 NFT를 생성 및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 EVE I(이하 이브아이)를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이브아이에서는 미리 등록된 NFT 중 하나를 확률적으로 수령할 수 있는 미스터리박스가 국내 최초로 판매됐다.

모핑아이는 이날 플랫폼 오픈 이벤트로 NFT 발행 및 판매 등록과 미스터리박스 구매까지 체험할 수 있는 "“NFT 체험존'을 운영했다. NFT 체험존을 방문한 이용자에게는 미스터리박스 구매 지원금 6KLAY(약 1만 2천 원)가 무료로 제공됐다. 모핑아이의 NFT 체험존은 머니쇼 마감 시간 직전까지 긴 대기행렬이 이어질 만큼 반응이 뜨거웠다. 현장에서는 오투랩과 헬스케어 NFT 및 메타버스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는 등 기업 간 논의도 활발히 진행됐다.
 

11월 5일 진행된 2021 부산머니쇼 연설 자리에서 모핑아이 김기영 대표는 “아직 베타버전인 이브아이에 대한 반응이 좋다는 것은 NFT 사업에 대한 긍정적 신호”라고 밝히며, “향후 2차 창작 및 메타버스와의 연계를 중심으로 NFT 관련 시장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모핑아이가 그 중심에 있을 것”이라는 포부를 드러냈다.

모핑아이는 이브아이 베타버전 출시 이후 ▲다양한 판매 유형 추가 ▲폴리곤 및 바이낸스스마트체인을 비롯한 멀티 체인 지원 ▲기업 입점형 샵인샵 서비스 등을 중심으로 NFT 플랫폼을 업데이트해나갈 것이며, 11월 25일 2차 베타버전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 클래식, 뮤지컬, 애니메이션, KPOP 등을 주제로 하는 미스터리박스를 문화산업진흥원 등 여러 기관들과 함께 약 일주일 간격으로 출시할 계획이며, 오는 17일에는 수능 합격 기원을 주제로 이벤트가 진행된다.

hj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