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반에크 비트코인 선물 ETF, 시카고 옵션 거래소서 출시
상태바
반에크 비트코인 선물 ETF, 시카고 옵션 거래소서 출시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11.16 16: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를 신청한 최초의 미국 자산운용사 중 하나인 반에크(VanEck)가 마침내 비트코인 선물 ETF를 출시한다고 15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시카고 옵션 거래소(CBOE)의 공식적인 발표에 따르면 반에크의 비트코인 ETF 상품은 16일 시세 기호 XBTF로 시카고 옵션 거래소에서 거래를 시작한다.

반에크의 새로운 ETF는 최초의 비트코인 선물 ETF가 된 프로셰어즈 비트코인 스트라티지 ETF(ProShares Bitcoin Strategy ETF)를 포함하여 미국에서 출시된 비트코인 선물 기반 ETF의 증가에 합류했다. 발키리(Valkyrie)의 비트코인 전략 ETF는 10월 말에 비트코인 티커로 나스닥에서 거래를 시작했다.

시카고 옵션 거래소의 XBTF 상장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공식적으로 반에크의 비트코인 현물 ETF 신청을 거부한 지 이틀 만에 이루어졌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는 ETF 상장을 위한 제안된 규칙 변경이 사기 및 조작 행위 및 관행 방지 또는 투자자와 공익 보호 기준을 충족하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1955년에 설립된 반에크은 주제별 및 금 기반 ETF와 뮤추얼 펀드를 전문으로 하는 미국 자산 운용사이다. 반에크은 비트코인 선물 ETF를 신청한 최초의 미국 회사 중 하나로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알려져 있다. 반에크는 그 이후로 증권거래위원회에 여러번 비트코인 ETF를 제출했지만 현재까지 선물 ETF를 승인하는 데만 성공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