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16 (금)

넷마블 "블록체인·NFT 게임 개발 중… 메타버스 사업도 진행"
상태바
넷마블 "블록체인·NFT 게임 개발 중… 메타버스 사업도 진행"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11.10 17: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넷마블이 블록체인 및 NFT(대체불가토큰) 게임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10일 열린 2021년 3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블록체인과 NFT 관련된 게임을 회사에서 개발을 진행중"이라며 "이 부분에 대한 구체적은 내용은 내년 초에 다양한 라인업을 준비해 설명회를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메타버스도 적극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면서 첫 번째로 메타 아이돌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고, 이후에 메타버스 이용한 신규 IP(지식재산권) 개발, 메타버스와 게임의 연결, 아울러 영상 제작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공개된 신작 이외에도 현재 개발 중인 신작이 꽤 많은데, 코로나로 인해 시장에 공개 못하지 못했다"며 "내년 초에 전체적인 신작 발표 행사를 준비중이다"고 밝혔다.

한편 넷마블 개발 자회사 네마블에프앤씨(공동대표 서우원, 정철호)는 지난 8일 발표를 통해 광명역 인근에 메타버스 VFX 연구소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메타버스 VFX 연구소는 넷마블에프앤씨가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메타버스 사업의 일환으로, 광명역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며 10월 말 건축허가접수를 완료하고 2022년 상반기 준공 예정이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