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크립토닷컴, 크로노스 크로스 브리지 메인넷 베타 출시 지원
상태바
크립토닷컴, 크로노스 크로스 브리지 메인넷 베타 출시 지원
  • 김소연 기자
  • 승인 2021.11.09 16: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소연 기자] 크로노스(Cronos)가 코스모스와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 생태계 간의 상호 운용성을 높이기 위해 메인넷 베타 출시를 발표했다고 8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이번 출시로 개발자들은 분산형 애플리케이션(dApps)과 EMC(Inter-Blockchain Communications) 프로토콜 통합으로 이더리움 및 EMV 호환 체인의 스마트 계약을 저렴하고 빠른 속도로 크로노스 네트워크로 포팅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크립토닷컴의 천만 명 규모의 고객층에 대한 접근성을 확보할 수 있다.

크로노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고 합의 증명 메커니즘인 이더민트(Ethermint)에 의해 구동되는 크로노스는 Crypto.org 체인에서 작동한다.

출시 며칠 전에 크로노스 팀은 중간 블로그 게시물을 게시하여 크립토닷컴의 생태계에서 크로노스로 자산을 연결하는 복잡한 프로세스, 즉 플랫폼의 기본 토큰 CRO를 Crypto.org의 체인에서 IBC를 통해 크로노스 체인으로 연결하는 프로세스를 설명했다.

크로노스는 올해 7월에 테스트넷 서비스를 발표했으며 이후 600,000개 이상의 지갑 주소에서 150만 건의 거래를 촉진했다. 당시 크립토닷컴의 CEO이자 공동 설립자인 크리스 마잘렉(Kris Marszalek)은 크로노스 활동의 폭발을 기대하고 있으며, 개발자 프로젝트의 시작부터 배포까지 성공을 촉진할 것을 약속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