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1 17:49 (목)
NBA 케빈 듀란트, 암호화폐·블록체인 기업 협력 위해 SPAC 설립
상태바
NBA 케빈 듀란트, 암호화폐·블록체인 기업 협력 위해 SPAC 설립
  • 박요한 기자
  • 승인 2021.11.05 15: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미국 프로농구 NBA 2회 우승자인 케빈 듀란트(Kevin Durant)는 암호화폐 기업을 포함한 기술 주도 기업과의 협력을 모색하기 위해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인 인피니트 애퀴지션(Infinite Acquisition Corp)을 설립했다고 4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회사는 듀란트의 사업 동료 리치 클라이만(Rich Kleiman)과 함께 설립되었다. 초기 코인베이스 후원자였던 듀란트의 새로운 회사는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관련 사업에 투자할 계획이다.

증권거래위원회의 서류에 따르면 지난 3일에 설립된 회사는 기업 공개(IPO)에서 2억 달러를 모금할 예정이다. SPAC는 다른 민간 기업과 결합하거나 인수를 통해 상장하기 위해 설립된 회사이다. 회사의 유일한 목표는 민간 기업과 결합하여 기업공개의 요건을 피하는 것이다. 주로 이러한 목적이 있는 기업들은 일반적으로 '백지수표' 비즈니스로 불린다.

서류에서는 코인베이스, 크라켄(Kraken), 블록파이, 하드웨어 지갑 제조업체 레저와 같은 대출 및 이자 절감 솔루션, 이더리움 기반 게임 엑시 인피티니(Axie Infinity) 및 NBA Top Shot의 개발사 대퍼랩스를 포함한 성공적인 NFT 관련 프로젝트와 같은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간략한 개요를 제공한다.

인피니트 애퀴지션은 NFNT.U라는 종목으로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하고 2천만 주를 10달러에 판매할 계획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