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루데나 프로토콜, TCG 게임 드림퀘스트와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루데나 프로토콜, TCG 게임 드림퀘스트와 파트너십 체결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11.03 16: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블록체인 기반의 P2E(Play-to-Earn) 게임 소셜 플랫폼 루데나 프로토콜(Ludena Protocol)은 P2E 카드 게임인 드림 퀘스트(Dream Quest) 제작사 Dreams Maker, INC. 와 상호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의 목적은 게임을 하고 보상을 받는 P2E 메커니즘의 대규모 채택이다. 이에 따라 루데나 프로토콜의 겜톡톡 디앱(DApp)은 350만 이상의 유저들에게 게임 관련 활동에 대한 보상을 지급하며 P2E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게 된다.

드림 퀘스트는 탈중앙화된 P2E RPG 게임으로 플레이어들은 영웅을 생성하여 맵을 돌아다니며 아이템을 수집하고 탄탄한 스토리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플레이어들은 개별적으로 스토리를 진행할 수도 있고 친구들과 함께 팀을 만들어 합동으로 모험을 할 수도 있다. 또한 수집한 아이템과 카드들로 캐쥬얼 게임이나 랭킹 게임을 펼칠 수 있다.

드림 퀘스트는 대체 불가 토큰(NFT)으로 만든 카드들을 사고 팔 수 있는 것은 물론,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대여해주는 것 또한 가능하다. 더 나아가서 상인이 되어 상점을 운영하고 경매를 하는 등 특별한 직업을 가질 수 있다. 모든 플레이어들은 점수가 표시되어 플레이어끼리 우위를 가릴 수도 있다. 

조슈아 킴(Joshua Kim) 루데나 프로토콜 대표는 “드림 퀘스트는 다양한 배경 스토리와 경험 많은 팀으로 이루어진 프로젝트로 루데나 프로토콜이 원하는 Play-to-Earn 게임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루데나 프로토콜과 드림 퀘스트는 공동 이벤트를 통해 국내외 커뮤니티에 각종 보상을 나누어주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루데나 프로토콜은 P2E 메커니즘을 적용한 게임 소셜 플랫폼으로 파트너 게임사들의 블록체인 게임과 국내외 유저들을 연결하고 블록체인 게임 시장 진입에 큰 도움을 준다. 루데나 프로토콜은 겜톡톡의 P2E 게임, 라이브 스트리밍 등을 통해 유저들의 게임 활동에 가치를 더해주고 나아가 파트너 게임사들의 블록체인 게임들이 국내 350만 이상의 유저를 통해 상호 윈윈하는 방향으로 탄탄한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수많은 파트너들과 협력 중이다.

hj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