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40 (목)

스탠다드 프로토콜, 샤이든 네트워크(Shiden Network) 메인넷 DEX 런칭 
상태바
스탠다드 프로토콜, 샤이든 네트워크(Shiden Network) 메인넷 DEX 런칭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11.01 17: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스탠다드 프로토콜(Standard Protocol)이 최근 샤이든 네트워크(Shiden Network)에서 탈중앙형 거래소(DEX)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DEX는 스탠다드 프로토콜의 Meter USD(USM) 스테이블 코인의 자본 효율적인 청산 절차와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마켓 메이커로 운영될 예정이다.

샤이든 네트워크는 쿠사마 네트워크의 멀티 체인 분산형 애플리케이션 레이어이다. 쿠사마 릴레이 체인(Kusama Relaychain)은 설계상 스마트 계약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 쿠사마 네트워크는 스마트 계약 레이어가 필요하다. 이것이 샤이든 네트워크가 관여하는 부분이다. 샤이든은 이더리움 버추얼 머신, 웹어셈블리, 레이어2 솔루션을 첫날부터 지원한다. 이 플랫폼은 DeFi, NFT 등과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쿠사마 네트워크(Kusama Network)에 최고의 멀티 체인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을 구축했다.

스탠다드 DEX는 샤이든 네트워크에서 작동하기 때문에 Standard #STND 토큰, Shiden #SDN 토큰 및 일부 스테이블코인(#USDT, #USDC, #BUSD)이 필요하며 모두 샤이든 네트워크 메타마스크 계정에 있어야 한다.

스탠다드 DEX는 다음과 같은 모듈을 쉬든 네트워크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스왑 & 유동성 풀 — DEX의 기본 사항. 스탠다드의 스왑은 LP 공급자 보상에 0.25%의 수수료를 부과하고 성장 펀드, DAO 재무부 및 배당 풀에는 0.05%의 수수료를 부과한다.

△LP 파밍 — 현재 #STND를 산출하는 유일한 방법은 유동성을 제공한 후 LP 토큰을 스테이킹하는 것이다. 파밍 가능한 #STND와 배출 율은 추후 다룰 예정이다.

△채권 및 배당금 — 수동적 소득을 얻기 위한 새로운 기준. 스탠다드 커뮤니티는 #STND를 결합하고 배당금을 받기 시작할 수 있다. 배당금 풀은 0.05%의 수수료 중 일부를 LP 토큰으로 징수한다. #STND를 30일 이상 결합한 회원은 해당 LP 토큰 외 ERC20 기반의 토큰을 배당금으로 인출할 수 있다.

스탠다드 프로토콜은 멀티체인 생태계 전반에서 운용될 합성자산을 위한 최초의 CRS 프로토콜로, 자본효율적인 청산과정과 스테이블코인 MeterUSD($USM)의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한 마켓메이커로서 DEX가 내장되어 있다. 또한 쉬덴 네트워크 빌더 프로그램 보조금, 폴리곤 #DefiForAll 펀드, 폴카닷 웹3 재단 지원금을 받았다.

스탠다드 프로토콜은 "차세대 디지털 자산으로서의 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글로벌 커뮤니티 성장 방식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