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8 17:57 (수)
레지스(LEDGIS) 메인넷 코인 LED, 글로벌 거래소 ‘비트마트(BitMart)’ 상장
상태바
레지스(LEDGIS) 메인넷 코인 LED, 글로벌 거래소 ‘비트마트(BitMart)’ 상장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11.01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레지스가 암호화폐 코인 ‘LED’를 주요 글로벌 거래소 중 하나인 ‘비트마트(BitMart)’에 지난 29일 상장했다고 밝혔다. LED 코인은 현재 비트마트에서 예치, 거래, 출금이 모두 가능하다. 

LED 코인은 ㈜레지스가 운영하는 LEDGIS 메인넷에서 사용되는 유틸리티 토큰이다. LEDGIS 메인넷 상의 DApp 서비스를 이용하는 수단이자 생태계 참여자에 대한 보상으로 주로 사용되어 선순환하는 코인 이코노미를 창출한다. LED 코인은 스테이킹하여 투표권을 얻고 거버넌스에 참여할 수도 있다. 

LEDGIS 메인넷은 플랫폼 사업자의 데이터를 사용자 중심(SSI)으로 모아서 데이터 권력을 분산, 재편할 수 있는 프로토콜 경제의 기반을 제공하며, 국제 웹 표준화 기구인 W3C로부터 국제표준으로 인정받은 DID(분산신원인증) 기술과 탈중앙 데이터 암호화 저장/공유 솔루션인 IDH(분산저장기술)가 적용되어 있다. 개인 데이터 주권을 보장하고 민감한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어 국방부 방위사업청, 경찰청 치안정책연구소 등 여러 정부기관에 블록체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비트마트 거래소는 2018년 미국 월스트리트 출신들이 설립한 암호화폐 거래소로 180여개국에 5,500만 유저를 가진 주요 글로벌 거래소 중 하나이다. 글로벌 암호화폐 통계 웹사이트 코인마켓캡에서 거래량 기준 톱3(2019년 3월 27일 정오 기준)를 기록한 바 있으며, 현재 업계에서 가장 낮은 수준의 수수료로 600개 이상의 거래쌍을 지원하고 있다. 

㈜레지스 관계자는 “비트마트에서 현재는 ERC 20 기반 토큰으로 거래가 되지만 11월 말에는 LEDGIS 메인넷 기반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앞으로도 국내외 주요 거래소들에 LED 상장을 추진하고,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글로벌 LED 홀더 수를 늘리고 LEDGIS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LEDGIS 기반의 팝아트, 그래피티 등 큐레이팅한 아트 컨텐츠를 NFT로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이 런칭 예정이라, 이번 해외 거래소 상장으로 추후 해당 거래 플랫폼 유저들의 LED 코인 결제 편의성이 향상되고 유저들간 LED 코인을 통한 P2P 거래도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