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1 16:23 (금)
블록체인기술연구소, 레지스(LEDGIS) 탈중앙화 네트워크 출범 발표회 성료
상태바
블록체인기술연구소, 레지스(LEDGIS) 탈중앙화 네트워크 출범 발표회 성료
  • 김소연 기자
  • 승인 2021.10.29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소연 기자] 블록체인 플랫폼 레지스(LEDGIS)의 운영사 ㈜블록체인기술연구소(IBCT, 대표 이정륜)가 29일 ‘LEDGIS 탈중앙화 네트워크 출범 발표회’를 진행했다. 

이번 발표회에는 LEDGIS 블록체인 개발사 IBCT의 이정륜 대표와 김동욱 사업 부장을 비롯해 글로벌 컨텐츠 기업 ㈜웨이브아이의 최동열 대표, ㈜알이스탠다드의 전경돈 대표, 배틀튜브의 전병철 대표 및 영화 ‘트랜스포머’의 특수효과를 담당하였던 홍재철 감독이 연사로 참여했다.

LEDGIS 블록체인은 DApp 서비스 이용도 및 투표에 따른 지분 위임에 따라서 블록 생성자를 선출하는 DPoSS 합의 알고리즘에 기반하여 설계되어 오는 11월 1일 본격적으로 네트워크 가동을 시작한다. 이는 하나의 집중된 재단 혹은 기업에서 데이터를 독점하는 것이 아닌 네트워크 안정성에 기여한 모든 서비스 제공자 및 유저들에게 보상을 하여 LEDGIS 탈중앙화 생태계 확장을 위한 자체적인 시스템이 구축 완료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정륜 ㈜블록체인기술연구소 대표는 탈중앙화 네트워크로써 LEDGIS 블록체인의 장기적인 비전에 대해서 발표하였다. 이정륜 대표는 LEDGIS 블록체인을 통해서 모든 개인이 자신의 데이터의 통제권을 행사할 수 있는 ‘프로토콜 경제(Protocol Economy)’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의 필요성에 대해서 설명했다. 

웨이브아이 최동열 대표는 NFT 마켓 플레이스 ‘리얼컬렉션’을 통해서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해외 팝아트 및 그래피티 등의 큐레이트한 아트 컨텐츠를 NFT 형태로 사고 팔 수 있는 플랫폼 론칭을 앞두고 있다고 소개했다. 또한, 홍재철 감독은 NFT와 메타버스의 연계를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확장 가능성 대해서 설명했다. 

‘LEDGIS 탈중앙화 네트워크 출범 발표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정부 방역지침에 따라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서울 IBCT 본사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 IBCT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되었으며 IBCT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