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25 (금)

한국블록체인협단체연합회, 사무실 이전식·현판식 진행
상태바
한국블록체인협단체연합회, 사무실 이전식·현판식 진행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1.10.25 18: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한국블록체인협·단체연합회(회장 이한영)와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가 사무실 이전식 및 현판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오후 3시 서울 강남구에서 열린 이전식 및 현판식에는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정대철 총재, 이한영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회장, 서종환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고문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정대철 총재의 인사말로 문을 열었으며 서종환 고문의 환영사, 참석자 사진촬영 등이 이어졌다.
 


한국블록체인협·단체연합회 측은 "바쁘신 가운데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며 "상호 교류 및 정보 교환 등 유익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국블록체인협단체연합회는 2019년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동국대 블록체인 연구센터, 한국 핀테크학회 등이 모여 출범했으며, 블록체인산업 발전 저해 요소 및 규정 제거, 가상자산 생태계 육성을 위한 조속한 제도 정비 촉구 및 가상자산 투자자 보호를 위한 정부 규제 제도화 촉구 등 블록체인과 가상자산 관련 정부나 금융당국에 업계 애로사항과 건의사항들을 전달하고, 해결방안을 촉구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지난 달 6일에는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이한영 회장이 한국블록체인협단체연합회의 회장으로 추대됐다. 이한영 연합회장은 “연합회는 기존 회원들 뿐만 아니라 신규 협회와 단체들을 회원으로 맞이하여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블록체인협단체로서의 역할을 해 나가며 정책과 현실의 괴리를 좁혀 나갈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나가려 한다”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