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부산블록체인산업협회, ‘NFT BUSAN 2021’ 연사 공개
상태바
부산블록체인산업협회, ‘NFT BUSAN 2021’ 연사 공개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1.10.21 14: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부산블록체인산업협회는 오는 11월 4일부터 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NFT BUSAN 2021’에 국내외 NFT/블록체인 산업계 대기업 및 세계 최대 마켓 플레이스가 대거 참여한다고 21일 밝혔다.

NFT는 물론, 디지털 수집품, 이더리움 기반 게임 아이템 등 다양한 자산을 경매 등의 방식으로 거래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인 Opensea에서 연사로 참여한다.

특히, 오픈씨는 최근 수수료 없는 NFT 발행으로 창작자를 지원하고, 시장 확대를 위해 진입 장벽을 낮추겠다고 발표하며, 블록체인과 관련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해 업계 전체 성장을 이루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올해 두 차례 이상 투자를 받으며 기업가치 76억 달러(약 9조 원)에 이르는 크립토 키티 개발사인 대퍼랩스(Dapper Labs)도 참여한다. 대퍼랩스의 NFT 특화 블록체인인 플로우(Flow)에서 프로덕트 리드(Product Lead)를 맡고 있는 레인 라프랑스(Layne LaFrance)는 NFT의 역사와 미래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도 금융계, 대기업에서 대거 연사로 나선다. 

미래에셋증권 이용재 선임매니저와 신한은행 윤하리 셀장, 한화자산운용 한중섭 과장, SK 주식회사 이선민 블록체인 GTM 팀장, 교보 증권 리서치 센터 임동민 연구위원 등이 연사로 참여하여 금융권, 자산 운용사, 대기업에서 바라보는 금융 시장과 NFT 시장에 대해 이야기 한다.

더샌드박스 코리아 한국사업 총괄 이승희 이사, 그라운드 엑스 사업전략지원팀 김원상 팀장도 참여하여 디지털 콘텐츠, 게임 속 NFT의 내용으로 강연한다. 

또한, 라인테크플러스, 테조스, 나인코퍼레이션, 다날핀테크, NFT 뱅크, 블로코 등 NFT 산업계에서 다수 연사로 참여한다. 

예술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도 참여한다. 국내에서 디지털 아트 작가로 유명한 Mr. Misang이 온라인으로 참관객을 만날 예정이며, 국내 NFT 프로젝트의 대표주자 역할을 하고 있는 도지사운드 클럽 권태홍 대표도 연사로 나선다.

현재 사전참관등록을 홈페이지를 통해 받고 있다. 문의는 051-747-2025로 하면 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