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23 17:57 (금)
미국 NPB, 협업 통해 블록체인 기술 테스트 시작
상태바
미국 NPB, 협업 통해 블록체인 기술 테스트 시작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3.19 10: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 사용하는 글로벌 기업 증가해
미국 NPB가 돼지고기 공급망을 위해 블록체인 기술 테스트를 시작했다.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래프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미국 NPB가 돼지고기 공급망을 위해 블록체인 플랫폼을 테스트하기 위한 목적으로 블록체인 스타트업 ripe.io와 협업을 시작했다고 3월 18일 발표를 했다. 이번 협업은 NPB가 지속가능한 관행과 식품 안전 기준, 가축 건강 그리고 환경 보호 등을 모니터링하고 평가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반 생태계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도모할 예정이다.?

플랫폼은 돼지고기 생산 환경에 대한 고찰을 하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투명성을 증진할 것으로 전망된다. ripe.io는 시스템 상에서 정보는 익명성을 가질 것이라고 전했다.

ripe.io의 공동 설립자 라자 라마찬드란(Raja Ramachandran)은 블록체인은 NPB와 같은 고객사들에게 기관사와 회원사들에게 중요한 식품 문제를 다루는 공유하고 불변하는 신뢰받는 기록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모할 것이라고 전했다.?

ripe.io는 “대규모 돼지 농장에서 나온 폐수 및 하수는 아이오와 및 노스 캐롤라이나 등의 지역 주민들에게 큰 문제가 되고 있다. 축산 농장에서 나오는 폐수 및 하수의 방대한 양은 일부 지역에 지하수에 영향을 주기도 한다”라고 덧붙였다.

블록체인 기술은 공급망 효율성 도모를 위해 전 세계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사용하는 기술이다. 최근 북미의 최대 기업 중 하나인 상온 보관 해산물 회사 범블비 푸드(Bumble Bee Foods)는 해산물 추적을 위해 독일 기술 회사 SAP와 협업을 시작하기도 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