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05 (목)

적절한 규제, 암호화폐 시장 성장 증진할 전망
상태바
적절한 규제, 암호화폐 시장 성장 증진할 전망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3.18 08: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SEC 수석 고문 “암호화폐 시장에 봄은 온다”
미국 SEC 스츠체파닉 수석 고문은 규제가 암호화폐 시장 성장을 증진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사진출처: 코인데스크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디지털 자산 혁신 부서의 수석 고문인 발레리 스츠체파닉(Valerie Szczepanik)은 규제가 암호화폐 시장 성장을 증진할 것을 확신한다고 언급했다.?

스츠체파닉 수석 고문은 “만약 우리가 암호화폐 봄의 향을 맡고 싶으면 규제 당국이 필요할 것이라고 나는 생각한다”라고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린 SXSW에서 금요일 의견을 밝혔다. 또한 스츠체파닉 수석 고문은 “하지만 결국 암호화폐 시장에 봄은 올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모리슨 앤드 훠스터 LLP (Morrison & Foerster)의 변호사 다니엘 카한(Daniel Kahan)과의 질의 응답 시간에 스츠체파닉 수석 고문은 SEC의 규제 접근법이 혁신을 위해 얼마나 중요한지 강조를 했다. 또한 스츠체파닉 수석 고문은 명확한 규제의 부족은 SEC에게 유연성을 도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츠체파닉 수석 고문은 “만약 여러분이 규제의 새로운 체제를 제안해야 한다면 그리고 연구를 충분히 하지 않고 체제 제안을 서둘러야 한다면 새로운 기술의 가치를 망치게 될 것이다”라며 원칙에 기반한 접근법 만이 새로운 기술 관련 더 많은 기회를 줄 것이라고 언급했다.

떠오르고 있는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의견을 묻자 스츠체파닉 수석 고문은 스테이블코인이 다른 자산에 비해 비교적 가격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는 몇 가지 조건이 있다고 언급했다. 수석 고문은 두 가지 자산을 형성하는 스테이블코인을 언급했다.?

하나는 고정가격을 유지하는 스테이블코인이고 다른 하나는 첫 번째 토큰의 고정 가격을 도모하기 위해 가치가 변동하는 스테이블코인이다. 두 번째 스테이블코인은 알고리즘 스테이블코인으로도 불린다.?

사진출처: 코인데스크

90분간 진행된 담화에서 스츠체파닉 수석 고문이 종종 언급한 내용은 회사들이 자유롭게 와서 직원들이 규제 접근법을 언급할 수 있는 SEC의 핀테크 허브였다. 스츠체파닉 수석 고문은 SEC와의 담화는 회사를 위해 더 나은 결과를 선사한다고 언급했다. 특히 수석 고문은 최근 서비스의 분산된 부인 DDoS 공격에 대해 방어를 하는 사이버 보안 회사인 글라디우스(Gladius)에 대해 규제 당국이 취한 조치를 언급했다.?

분쟁 해결은 2월에 발표됐다. 분쟁 해결 결과 발표된바 있듯이 글라디우스는 어떠한 불이익도 받지 않았다. 글라디우스는 자율 보고를 했으며 수사 기간 동안 규제 당국과 소통을 했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스츠체파닉 수석 고문은 회사에 대한 규제당국의 조치에 중점을 두는 것이 아니라 기업들은 처음부터 규제 당국에 협조를 하면서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언급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