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체이널리시스, 사이버범죄대응 심포지엄서 대응 전략 발표
상태바
체이널리시스, 사이버범죄대응 심포지엄서 대응 전략 발표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1.10.18 09: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블록체인 데이터 플랫폼 기업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는 18일부터 22일까지 경찰청이 개최하는 2021 국제 사이버범죄대응 심포지엄(ISCR 2021)에서 가상자산과 관련된 사이버범죄와 대응 전략에 대해 발표한다고 밝혔다.

거바이스 그리그(Gurvais Grigg) 체이널리시스 공공 부문 CTO는 해당 심포지엄에서 ‘21세기 범죄와 가상자산과의 연관성’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가상자산, 랜섬웨어 등을 이용한 새로운 범죄와 21세기 범죄 판도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거바이스는 전 미연방수사국(FBI) 고위 간부로 23년간 금융 부문 범죄 수사를 전문으로 한 바 있다.

이번 발표에서 거바이스는 가상자산 도입 증가로 인한 장단점을 조명한다. 가상자산 도입이 증가함에 따라 가상자산을 이용한 랜섬웨어 공격 등의 범죄도 늘어나고 있지만, 그 규모는 전체 거래량의 약 1%로 낮은 수치를 맴돌고 있다. 범죄자는 보통 자금 세탁부터 금융 사기, 테러에 이르기까지 불법적인 활동에 가상자산을 이용한다.

그는 이러한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선 수사기관 및 관련 산업 기업이 적절한 솔루션을 준비해야 할 필요가 있음을 강조한다. 가상자산에 대한 올바른 인사이트를 얻는 것은 매우 중요한 시작이며, 이는 곧 올바른 데이터와 수사 도구를 사용할 수 있게 한다. 또한, 범죄 사건을 해결하고 운영상 위험을 줄여주며 잠재적으로 피해 복구도 가능케 한다.

거바이스는 “범죄자들은 주로 새로운 기술을 받아들이는 얼리 어답터로, 최근 몇 년간 기하급수적으로 새로운 기술을 받아들이고 있다”며, “가상자산은 세계적인 추세에 있으며 매력적이며 유동적이다. 정부, 관련 산업은 새로운 형태의 범죄에 대응하기 위해 가상자산의 투명성을 이용한 특화된 수사 도구 사용을 본격화할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1 국제 사이버범죄대응 심포지엄은 경찰청에서 협력을 통한 사이버 공간의 안전 확보를 위해 매년 개최된다. 전면 온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이며, 10월 18일부터 22일까지 전 기간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한편 체이널리시스는 블록체인 데이터 플랫폼 기업으로 60개국 이상의 정부기관, 거래소, 금융기관, 보험회사와 사이버 보안 회사에 데이터,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리서치를 제공하고 있다. 체이널리시스의 데이터 플랫폼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악명 높은 사이버 범죄 사건을 해결하고, 소비자의 안전한 가상자산 접근을 제공하기 위한 조사, 규정 준수 및 시장 인텔리전스 소프트웨어를 지원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