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19 17:33 (화)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자산 저장고 역할서도 비트코인 능가할 수 있다"
상태바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자산 저장고 역할서도 비트코인 능가할 수 있다"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10.13 16: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The Stakeborg Talks)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이더리움 설립자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 최근 한 팟캐스트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커뮤니티와 NFT에 대한 그의 관점 등 광범위한 문제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밝혔다고 12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부테린은 이더리움이 가격뿐만 아니라 가치 자산 저장 측면에서도 비트코인을 능가할 수 있다고 답했다. 그는 “비트코인은 생태계의 가치가 화폐의 가치에서 나오는 플랫폼이지만 이더리움은 가치가 생태계의 가치에서 나오는 플랫폼이라는 것이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DAO(분산형자율조직)는 시간이 지날수록 더 중요해질 것이다. DAO 공간에서 부족한 점은 큰 문제가 아니라 미미한 것들이다. DAO는 중요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NFT 공간의 급속한 출현에 대해 언급하면서 부테린은 자산에 매료된 새로운 인구 통계에 대한 몇 가지 통찰력을 공유했다. 그는 "예를 들어, NFT는 디파이 및 일반 암호화폐 사용자와 완전히 다른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들을 이더리움으로 데려오기 때문에 문화적 관점에서 흥미롭다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부테린은 최근 타임지(Time Magazine)의 2021년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에 선정된 바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