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2 16:55 (목)
리플, NFT 유용성 높이는 2억 5천만 달러 규모 크리에이터 기금 조성
상태바
리플, NFT 유용성 높이는 2억 5천만 달러 규모 크리에이터 기금 조성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10.01 09: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솔루션 선도기업 리플(Ripple)이 2억 5천만 달러(한화 약 2천 9백억 원) 규모의 크리에이터 기금을 조성한다고 1일 밝혔다.

해당 기금은 크리에이터가 프리미엄 NFT(대체불가토큰) 및 XRP 레저(Ledger) 상의 기타 토큰화 프로젝트를 구상하고 제작하는 데 필요한 재정, 창작 및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

NFT에 대한 관심이 전세계적으로 증가하면서 새로운 수입원과 사업 모델이 등장했고 특히, 많은 이들이 NFT를 통해 자신의 관심사에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 시작했다. 하지만 아직 많은 크리에이터가 최신 NFT를 제작할 때 진입 장벽에 직면하는데, NFT가 판매될지에 대한 불확실성, NFT 개념에 대한 이해 부족이 그 예다. 한편, 개발자는 NFT 마켓플레이스 및 플랫폼의 높은 거래 수수료와 부족한 사용자 경험을 과제로 안고 있다.

최근 디지털 예술 작품과 수집품이 대중의 관심과 인기를 빠르게 얻었지만, NFT의 유용성은 이러한 사용 사례를 능가한다. 리플의 크리에이터 기금은 다양한 마켓플레이스, 크리에이터, 아티스트 및 브랜드에 창작 및 기술 지원을 제공해 상호작용 경험, 분할 소유권 등 토큰화 사용 사례를 확장할 예정이다.

리플은 NFT의 잠재력을 알아보는 혁신적인 NFT 마켓플레이스 및 크리에이터 에이전시와 협력해 이들에게 첫 번째로 기금을 지원한다. 차세대 NFT 마켓플레이스인 민터블(Mintable), 프리미엄 멤버십 기반 NFT 마켓플레이스인 mintNFT, 브랜드 전략 및 디자인 에이전시인 VSA 파트너스(VSA Partners)가 기금을 지원받는다. 리플은 크리에이터 기금을 통한 협력으로 NFT 발전을 가속화하고 NFT 제작에 수반되는 도전과제를 해결한다는 계획이다.

리플의 탈중앙화된 오픈소스 블록체인인 XRP 레저는 크리에이터를 위해 NFT 제작 경험을 개선하며, 레이어2 프로토콜이 없이도 NFT 유용성을 높일 수 있도록 개발자를 지원한다. 또한, 라이브러리 지원이 제공되어 NFT 통합을 간소화할 수 있고, 직접 XRP 레저를 개발할 필요가 없다. XRP 레저에 내장된 탈중앙화 거래소(DEX)는 NFT를 포함한 모든 토큰화된 자산의 결제를 신속하게 처리한다. XRP 레저는 연합 컨센서스(Federated Consensus) 메커니즘을 사용해 가스비가 들지 않으며, 작업증명(PoW) 블록체인보다 12만 배 더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

리플 크리에이터 기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리플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