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소셜 토큰 제공업체 롤, 온라인 상호 작용 토큰화 위해 1천만 달러 모금
상태바
소셜 토큰 제공업체 롤, 온라인 상호 작용 토큰화 위해 1천만 달러 모금
  • 박요한 기자
  • 승인 2021.09.29 14: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롤(Roll)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브래들리마일즈(Bradley Miles)는 "NFT는 블록체인의 콘텐츠의 미래를 보여준다"라고 말했다고 28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소셜 토큰 인프라 제공업체 롤은 시리즈 A 자금으로 1,000만 달러를 모금하여 회사의 총 기금을 1,270만 달러로 모금하여 크리에이터들이 커뮤니티와의 상호 작용을 토큰화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IOSG 벤처스가 이끄는 이번 펀딩 라운드는 애니모카 브랜드(Animoca Brands), 알케미(Alchemy), 후오비 벤처스(Huobi Ventures), 위켄드 펀드(Weekend Fund), 미치 펀드(Mitch Fund), 오데시티(Audacity), 게리 바이너척(Gary Vaynerchuk), 트레버 맥페더리즈(Trevor McFederies), 라이언 셀키스(Ryan Selkis) 및 발라지 스리니바산(Balaji Srinivasan)과 같은 기존 투자자들의 참여를 받았다.

소셜 토큰은 분산형 크리에이터 경제의 기반으로 사용될 가능성이 있는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통화이다. IOSG Ventures 설립 파트너 조시 린(Jocy Lin)은 "롤을 통해 분산형 자율 조직(DAO)과 커뮤니티는 커뮤니티의 일부인 사람들을 위한 콘텐츠를 토큰화, 거래 및 유지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으며, 소셜 토큰을 추가하여 보유자가 커뮤니티에 참여하고 기여할 수 있다.

롤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브래들리 마일즈(Bradley Miles)는 대체 불가 토큰(NFT)의 폭발적인 성장과 인기를 ‘문화적 강세장’으로 정의하면서 이 강세장이 전 세계 예술가, 음악가 및 제작자에게 르네상스가 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NFT는 블록체인 콘텐츠의 미래를 나타낸다. 2010년의 어느 시점에서 이것은 예술, 비디오, 게임, 음악 및 창작자가 소유하고 싶어 하는 기타 모든 콘텐츠의 새로운 표준으로 부상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info@blockchaintoday.co.kr

Tag
#롤 #Rol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