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1 16:23 (금)
젬브로스-모핑아이, 블록체인 NFT 기반 주얼리 판매 등 MOU 체결
상태바
젬브로스-모핑아이, 블록체인 NFT 기반 주얼리 판매 등 MOU 체결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9.29 12: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하이앤드 파인주얼리 기업 '젬브로스'가 지난 15일 서울 마포구 모핑아이 본사에서 AI 블록체인 융합솔루션 기업 '모핑아이'와 블록체인 NFT 기반 주얼리 판매 및 렌탈 서비스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의 전략적 파트너십은 ▲주얼리 NFT를 포함한 미스터리박스 사업, ▲NFT 멤버십을 이용한 주얼리 렌탈 사업, ▲NFT를 이용한 주얼리 경매 사업, ▲현물 주얼리에 대한 NFT 보증서 발행 사업 등에 대한 협업을 골자로 한다. 젬브로스에서 출시하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모핑아이가 관련 기술 및 온라인 플랫폼을 제공한다.

젬브로스 홍상규 대표는 전략적 파트너십에 대해 “젬브로스는 국내 최고의 파인주얼리 디자인그룹으로, 주얼리 산업에 선진 기술을 도입하는 것에 항상 앞장서왔다. 젬브로스는 블록체인과 NFT를 새로운 가능성으로 보고 있으며, 주얼리라는 전통 산업영역과 블록체인이라는 신산업 영역이 서로 연계되면 강한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젬브로스와 모핑아이는 10월 29일 NFT 마켓플레이스 플랫폼 오픈과 함께 첫 주얼리 미스터리박스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모핑아이 김기영 대표는 “미스터리박스를 통해 획득하는 주얼리 NFT를 실제 주얼리 제품과 교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단순 거래 및 수집을 넘어 NFT의 다양한 가능성을 입증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미스터리박스 형식의 NFT 판매와 실물 제품과 교환할 수 있는 NFT는 국내에서 첫 시도다.

모핑아이는 주얼리 미스터리박스 이후 1~2주 간격으로 새로운 미스터리박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코로나로 전시 및 공연 기회를 잃은 예술가들을 지원하기 위한 미술품 미스터리박스를 비롯해 수집품, 연극, 뮤지컬, 클래식 등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미스터리박스 출시가 예정되어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