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19 17:48 (화)
Sypool, AscendEX 거래소에 SYP 상장 
상태바
Sypool, AscendEX 거래소에 SYP 상장 
  • 김소연 기자
  • 승인 2021.09.23 15: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소연 기자] 어센덱스(AscendEX)는 지난 21일 오후 1시 UTC에 거래 USDT/SYP에 따라 Sypool 토큰을 상장했다고 23일 발표했다. 거래소는 Sypool을 위해 스테이킹과 디파이 수확량 퍼밍 기능을 통합한다고 밝혔다.

발표에 따르면 거래소와 SYP팀은 SYP 상장을 기념해 홍보 행사를 진행한다. 9월 21일 오전 1시 - 9월 28일 오전 12시 UTC 기간 SYP 토큰을 예치하고 거래함으로써, 사용자들은 최대 10만 달러 상당의 SYP 공동 보상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Sypool은 사용자가 한 곳에서 포트폴리오를 설계, 구축과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크로스 체인 자산 관리 프로토콜이다. Sypool은 투자자들이 SPL 펀드 주식을 토큰과 교환하는 합성 자산 관리 프로토콜이라는 점에서 독특하다. 전통적인 펀드와 마찬가지로, 투자자들에게는 전문적인 금융 서비스가 제공되는 반면, 펀드 매니저들에게는 활용할 파생상품 거래 플랫폼이 제공된다.

Sypool의 프로토콜은 DeFi 퍼밍의 한 형태인 SAP(Synthetic Asset Pools)를 기반으로 한다. 풀은 풀 관리자가 담당하고 사용자는 자금을 지원한다. 이 프로토콜은 각 풀에 사용자, 관리자, 거래소 와 오라클의 4개를 포함함으로써 사용자의 이익을 보호한다. 풀 토큰 소유자는 특정 사전 설정 전략에 따라 풀의 토큰을 감독할 수 있다. 사용자는 자신이 좋아하는 풀을 선택하고 SAP 토큰을 선택하여 프로토콜에 참여할 수 있다. 사용자의 투자 전략이 변경되면 언제든지 프로토콜에서 SAP 토큰을 쉽게 상환할 수 있다.

네이티브 토큰인 SYP는 커뮤니티에 보상을 분배하면서 SAP 토큰을 팜, 거래, 투표 및 주조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Sypool은 자사주가 토큰화돼 있기 때문에 마치 블록체인 펀드처럼 행동한다. AscendEX의 Sypool 토큰 상장은 거래자들에게 직접 참여할 필요 없이 암호화 파생 자산 시장에 가치있는 노출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Sypool의 파생상품과 디파이를 결합함으로써 정교하고 강력한 금융상품에 대한 낮은 접근성을 창출했다. Sypool의 혁신적인 제품 오퍼링은 오프체인 환경의 전통적인 금융 서비스에서 힌트를 얻어 온체인 블록체인 기반 에코시스템에 맞게 재구성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