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3:13 (화)

[바이비트 인사이트] NFT는 인터넷 3.0의 게이트웨이: 메타버스
상태바
[바이비트 인사이트] NFT는 인터넷 3.0의 게이트웨이: 메타버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09.17 15: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비트의 암호화폐 업계 인사이트

디지털 락에 얼마까지 지불할 용의가 있는가? 얼마가 되었든 간에 이 이더락(EtherRock)의 소유자가 아니라면 충분하지 않을 것이다.

출처: 트위터

NFT 공간은 최근 몇 달 동안 암호화폐 이용자뿐만 아니라 주류 기관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거대 결제 기업 비자는 현재까지 이 분야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고 가치가 높은 NFT 중 하나로 기록되고 있는 디지털 아바타인 크립토펑크(CryptoPunk)를 구입하기 위해 15만 달러를 지불했다. 회의론자들은 NFT가 ICO(초기 코인 제공)의 교묘한 속임수에 불과하다고 말하며, 그들의 성장을 투기라고 일축한다. 그러나 NFT는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자산과 공간(아바타 및 가상 자산)을 연결하여 새로운 디지털 경제에서 상호 운용성을 가능하게 하는 메타버스인 인터넷 3.0의 선구자이기도 하다. 

◆유행을 넘어선 NFT

Axie의 DAU(일일 활성 사용자)는 2021년 6월 28일부터 7월 12일까지 95% 성장했다.

NFT는 토큰 경제의 선구자에서 인터넷의 미래인 메타버스를 여는 열쇠로 성장했다. NFT 게이밍 메타버스인 Axie Infinity는 지난달 프로토콜 수익에서 이더리움을 1억 7,800만 달러 앞섰다. 또한, 7월 한 달 동안 평균 이용자가 $39,919,300(20억 필리핀 페소)의 수익을 올렸고, 게임을 성공적으로 발전시켰다.

출처: Messari

필리핀의 모바일 보급률은 74.1%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많은 필리핀 사람들이 메타버스의 일부가 될 수 있다. 이는 수익의 창출에서 새로운 연쇄 반응을 촉발한다. 돈을 벌기 위한 플레이 모델은 단지 재미와 돈만 있는 것이 아니다. 이용자는 게임이나 거래를 통해 ERC20 토큰인 SLP(Smooth Love Potion)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 물약을 사용하여 희귀한 Axie NFT를 만들 수 있다. MMORPG에서 게이머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스킨이나 도구를 판매하는 것과 같이 몬스터 NFT가 마켓에서 판매된다. 

◆모바일 게임의 획기적인 패러다임 전환
에픽 게임즈와 애플간의 대규모 독점 금지 재판에서 에픽의 CEO인 팀 스위니는 “Fortnite는 게임이 아닌 메타버스”라고 선언했다. 기존 거대 게임 회사는 게이머가 빠르게 레벨을 올리기 위해 아이템을 구입함에 따라 일일 활성 사용자(DAU)가 감소하는 것에 대해 우려했다. NFT와 메타버스가 게임으로 확장됨에 따라 Fortnite는 제작자가 자신의 작업을 다른 이용자에게 배포할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다. 또한, NFT 게이밍 메타버스는 최대 30%의 Apple 앱 스토어 수수료와 같은 중개 수수료를 제거하여 수익을 제작자에게 반환한다. NFT는 모바일 게임 산업을 발전시켜 인터넷 3.0의 도래를 앞당겼다.

NFT 및 게이밍 토큰의 성장은 기존 게임 모델을 능가했다.

◆NFT를 사용한 메타버스의 시작
여러분은 첫번째 이용자가 될 준비가 되었는가? 마이크로소프트와 페이스북 등 대형 기술회사는 메타버스가 인터넷의 미래라고 주장하고 있다. 2014년부터 페이스북은 20억 달러를 투자하여 몰입형 현실과 게임에 뛰어들었다. 소셜 미디어 거물인 이 회사는 원격 회의 애플리케이션인 Step을 출시하여 공상 과학 소설에 생명을 불어넣으려는 시도까지 했다. 

그러나 메타버스의 구성 요소인 존재, 상호 운용성 및 표준화는 거대 기술회사에게 어려운 과제이다. 다루기 힘든 헤드셋인 오큘러스를 착용하도록 하는 Step을 통해 기기를 소유한 선택된 소수에게만 몰입형 경험을 제공했다. 이로 인해 온라인 상호 작용의 품질이 크게 저하되었다.

PricewaterhouseCoopers: 메타버스의 시장 규모는 1조 5,000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궁극적으로, 서로 다른 모든 가상 세계를 연결하는 열쇠가 필요하다. NFT가 진입 장벽을 낮추고 인터넷 3.0의 다양한 차원을 여는 촉매제가 될 수 있을까? 사용자가 생성한 NFT로 구성된 디지털 토지인 Decentraland는 2021년 5월에 최고치를 기록했을 때 25억 달러의 가치가 있었다. 한 가지는 분명해 보인다. 데이터가 인터넷의 기본 블록을 형성함에 따라 NFT도 메타버스에 대해 동일한 작업을 수행할 것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