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2 16:55 (목)
루데나프로토콜, 올해 15개 글로벌 게임사와 제휴… 'Play-to-Earn' 게임 시장 주도
상태바
루데나프로토콜, 올해 15개 글로벌 게임사와 제휴… 'Play-to-Earn' 게임 시장 주도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9.16 17: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블록체인 기반의 P2E 게임 소셜 플랫폼 루데나 프로토콜이 올해 여러 블록체인 게임사들과 파트너십을 맺은 가운데 회사는 앞으로 더 많은 파트너십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루데나프로토콜의 이같은 성과는 매월 평균 2개의 파트너십 체결을 이룬 결과이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파트너사들은 Faraland, Min-mins, Duelist King, Legend of Fantasy Wars, Destiny Divide, Six Dragons, The sandbox, Grasshopper Farm, Dinox, CoinFantasy, Gamyfi, Bunicorn 및 Monsta Infinity 등 다수의 글로벌 대작 게임사들을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게임을 하면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의미를 담은 '플레이 투 언(Play to Earn)'은 기존 프로젝트들과는 달리 탄탄한 생태계 구조를 보여줌으로써 NFT, 게임과 더불어 블록체인 시장의 새로운 메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표 블록체임 게임사로는 엑시인피니티 등이 있다.

세계 최초 Play to Earn 게임 소셜 플랫폼 루데나 프로토콜은 국내외 300만 이상의 유저를 확보하고 있는 DApp 겜톡톡을 통해 P2E게임과 게임 유저들을 연결하는 사업모델과 생태계를 만드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 최근 플랫폼은 겜톡톡 내에서 엑시 인피티니 게임 유저인 장학생들을 선발하고, 실제로 운영하여 한국 게임 유저에 맞는 다양한 전략과 운영 노하우들을 축적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를 통해 올해 하반기 P2E 시장이 가장 활성화되어 있는 동남아 시장으로 확대해 갈 것이라고 루데나프로토콜 관계자는 밝혔다. 

특히 최근 파트너십을 맺은 P2E 게임 중 엔진 기반의 Min-Min 게임은 겜톡톡 NFT 이벤트를 통해 수천 명의 한국 유저들이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 하고 해당 영상을 기록하여 포스팅 하였으며, 유저가 만든 관련 아트작품은 여러 인플루언서들을 통하여 소개되는 등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최고의 콘텐츠를 제작한 사람들에게는 수 백만원의 상금과 NFT, LDN 토큰 그리고 엔진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할 수 있는 민팅 기회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다수의 P2E 게임사들과 실제적인 협력을 하는 최초의 P2E 게임 소셜 플랫폼이 되었다.

세계 최초 P2E 어플리케이션 ‘겜톡톡’을 통하여 루데나 프로토콜은 글로벌 파트너 게임사들과의 각종 이벤트와 장학생 제도를 통하여 국내 3백만 유저들과 글로벌 유저들에게 여러 혜택을 제공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플랫폼은 NFT 마켓플레이스 런칭을 앞두고 있으며 투자자들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스테이킹 풀과 생태계에 필요한 유틸리티 토큰 또한 준비 중이다. 이 외에도 올해 하반기 파트너사와 15개 이상의 공동 마케팅 진행을 앞두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한국 커뮤니티와 글로벌 블록체인 커뮤니티를 더욱더 확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겜톡톡 DApp의 그룹 채팅 및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을 통하여 실제적인 게임 유저를 얻고자 하는 다수의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사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루데나 프로토콜의 조슈아 킴 대표는 "루데나 플랫폼을 개발하는데 9년이라는 시간이 걸린만큼 게임사와 게임 유저를 연결하는 많은 노하우를 갖고 있으며, 세계 최초 P2E 게임 소셜 플랫폼으로 지속적인 P2E 게임 기반의 생태계를 파트너사와 함께 만들어 나가기를 기대한다. 또한 좀 더 강력한 P2E 게임 생태계를 위해 자체 퍼블리싱한 게임들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