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OKExChain 최초 디파이 플랫폼, 제이스왑(Jswap) 거버넌스 토큰 JF
상태바
OKExChain 최초 디파이 플랫폼, 제이스왑(Jswap) 거버넌스 토큰 JF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09.13 18: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파이(DeFi) 사용자를 위한 원스톱 솔루션 프로토콜 제이스왑(Jswap)이 지난 7월 28일 공식 출시되었다. 제이스왑은 OKExChain을 기반으로 하는 분산 거래 및 자산 관리 프로토콜이다. 제이스왑은 스왑 마이닝, 유동성 마이닝, DAO 배당금 풀, 싱글 토큰 볼트(머신건 풀), 싱글 토큰 유동성 마이닝(다른 스왑에 유동성을 자연적으로 제공), 스테이블 토큰 거래, 시장 차트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스왑 마이닝
제이스왑(Jswap)은 탈중앙화 혁신 거래 플랫폼이다. 스왑을 처리할 때, 사용자에게 거버넌스 토큰 JF 보상이 제공된다. 제이스왑(Jswap)의 스왑 마이닝은 각 사용자의 '트랜잭션 수수료'와 '트랜잭션 슬리피지' 손실에 따른 보상으로, 퍼블릭 체인의 모든 생태계 프로젝트를 자동으로 지원하여 제이스왑 유동성 풀에 있는 프로젝트와 커뮤니티 사용자의 이익을 극대화함과 동시에 다른 프로젝트의 발전을 지원하고 가치의 창출과 촉진을 돕기 위한 구조로 구성되어 있다. 

제이스왑(Jswap)의 스왑 마이닝은 타 플랫폼 처럼 각 풀의 고정된 APY가 아니라, 사용자의 실제 거래량을 기준으로 결정되어 거래 점유율에 따라 이자가 할당되므로 보다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운영이 될 수 있어 초기 진입자와 고래 등에 수익이 집중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유동성 풀 및 LP 채굴

'유동성 풀' 웹페이지 내에서, 각 페어에 유동성을 제공할 수 있다. 두 가지 자산을 동일한 비율로 예치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각 페어에서 모든 거래 수수료(0.3%)에 해당하는 지분을 획득하는 것은 물론, LP 토큰을 받고, LP 채굴풀에 스테이킹(유동성;LP 공급)하여 JF 또는 여타 토큰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페어에서 획득한 수수료는 실시간으로 자산 풀에 추가되며, 유동성 공급이 중지되면, 수수료는 자연적으로 회수된다.


◆DAO 배당금 풀

제이스왑(Jswap)은 커뮤니티를 함께 구축하고, 이익을 공유한다는 자율성의 정신을 고수한다. 따라서 제이스왑(Jswap) 배당금 풀은 스마트컨트랙트를 사용하여 플랫폼에서 얻은 이익을 모든 커뮤니티 지지자에게 공평하게 나누며, 이를 위해 간단하고 투명한 배당금 풀 구조를 사용한다. 

1. 누구나 '배당금 풀'에서 단일 JF를 담보 삼고, 배당금 권리를 통해 배당금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언제든지 “배당금 풀”에서 JF를 회수할 수 있는데(5%의 취급 수수료가 부가된다), 이러한 경우 배당금은 중단된다.

2. 플랫폼에서 발생한 모든 일일 수입은 세컨더리 마켓의 스마트 계약을 통해 재구매(바이백)된다. 재구매 수익금의 20%는 자동으로 소각되고, 70%는 배당풀 사용자에게 분배되며, 10%는 시장 확장 수수료로 사용된다.

3. 배당 풀 기능을 처음 활성화할 경우, 초대 코드를 기입해야 한다. 개인 프로모션 성과(즉 초대 코드를 기입한 친구 모두가 담보로 한 JF 총액)에 따라, 플랫폼 내 담보 JF의 비중에 대한 이익을 공유할 수 있다. 일일 플랫폼 수익의 10%는 시장 확장 수수료 기금으로 쓰인다.

4. 누구나 2단계 프로모션 인센티브(1단계: 5%, 2단계: 3%)를 받을 수 있으며, 초대된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게 되면, 상위 사용자에게는 차감된 프로모션 보상이 지급된다.


◆슬로우미스트 최고 보안 등급 획득

지난 8월 글로벌 감사 기관인 슬로우미스트로 부터 최고 등급 평가를 받으며 보안 감사를 통과했다. 제이스왑(Jswap)은 OEC(OKExChain)상의 유일한 풀 오픈 소스 프로젝트로 감사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크로스체인 기술을 활용해 바이낸스 스마트체인(BSC), 이더리움(ERC20), 폴리곤(Polygon) 등의 블록체인을 연동하여 접근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국내 가상화폐 전문 엑셀러레이팅·마케팅 기업 인디고차일드와 협력

Jswap은 국내 블록체인 및 가상화폐 전문 엑셀러레이터 인디고차일드 그룹에서 직접 투자 및 국내 마케팅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제이스왑의 공동 창업자 David. Webb은 8월 13일 인디고차일드 텔레그램 그룹에서 AMA를 진행한 바 있으며, 인디고차일드 그룹과 함께 한국 시장에서 제이스왑의 인지도를 높이고, 신흥 디파이 강자로 자리매김할 전략이다.   

한편, 제이스왑은 공식 런칭 8일 만에 TVL 약 7935만 달러(한화 약 900억 원)를 돌파했고, 약 보름(15일) 만에 TVL 2억 달러를 넘어섰다고 밝힌 바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