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19 13:35 (일)
[인터뷰] 매억남 "비트코인, 6천만원 돌파시 최고가 도달 가능성"
상태바
[인터뷰] 매억남 "비트코인, 6천만원 돌파시 최고가 도달 가능성"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09.13 18: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매억남_안시후 트레이더

[인터뷰_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유튜브 운영과 함께 구독자들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데, 시나리오, 촬영, 편집 등 채널 운영 노하우 및 구독자 수에 대해 설명해 주신다면

현재 약 15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데, 채널 운영을 잘하는 노하우가 있어 구독자 분들이 늘어났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정확한 차트 분석과 투명한 계좌 공개를 꾸준히 하기때문에 구독자가 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작년 2020년 비트코인 트레이딩 대회 세계1위와 20201년 세계 1위를 해서 2년 연속 우승을 한 것이 구독자들에게 신뢰를 주어 구독자가 상승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에 투자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전업투자를 하면서 가장 어려운 부분은?

2018년도 초에 비트코인에 대해 공부해보면서, 무제한급에 가까운 양적완화와 중앙집권적 금융시스템에 대한 대안이 비트코인이 될 수 있겠다는 가능성을 발견하고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전업투자는 근로소득보다 투자소득이 많아지면서 결심했습니다. 2018년에 약 6개월만에 비트코인 선물투자로 10억을 벌면서 전업투자자로 전환하였습니다. 고정소득이 없다는 점, 회사와 달리 일을 열심히 하더라도 오히려 잔고가 줄 수 있다는 점 등이 압박감으로 다가왔고, 무엇보다 차트를 너무 오래보면서 건강이 악화된 점 등입니다.

◆9월부터 시행되는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특금법)이 암호화폐 시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의견은?

규제안이 시행되면서 단기적으로는 투자심리가 위축될 수는 있으나, 건전하고 안전한 투자시장으로 변모하기 위환 과정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는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최근 준비 중이거나 참가 중인 트레이딩 대회가 있다면?

이미 글로벌 메이저 대회인 바이빗과 페멕스 대회에서 세계 1위를 하였기 때문에, 바이낸스에서 트레이딩 대회가 열리면 1위를 하여, 세계 최초 한국인 그랜드 슬램을 달성하고 싶습니다.

◆올 연말 예상되는 비트코인 개당 가격은?

우선, 특정 시기에 특정 가격을 맞춘다는 것은 대단히 확률이 적고 위험한 발상입니다. 다만, 비트코인이 6천만원을 넘게 되면 다시 최고가 달성이 가능하다고도 보고 있긴 한데, 아마 6천만원을 넘지 못하면 연말 3천만원 후반~4천만원 초반 정도의 가격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신고가 갱신보다는 하락 쪽에 조금 더 무게를 두고는 있습니다.

◆최근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NFT나 메타버스에 대한 의견과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다면?

NFT 및 메타버스는 장기적으로는 꾸준한 수요와 상승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나 단기적으로는 과열이라고 봅니다. 6개월전~ 1년전이 투자 적기였다고 보여지고, 지금은 과열국면이기에 조심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주식시장도 마찬가지지만, 초보 투자자들은 시장이 과열 양상이고 가격이 고점일 때 투자를 시작하는 경향이 암호화폐 투자시장에서 더욱 도드라집니다. 투자라는 것은 시세차익을 남기는 것입니다. 가격이 하락하여 쌀 때 투자하시고, 상승하여 고점일 때 매도하세요. 반대로 하시면 안됩니다. 내가 투자할 대상(코인)에 대한 알권리가 부족합니다. 규제를 통해 투자하고 하는 코인 회사에 대한 알 권리가 보장되어야 합니다. 현명하고 건전한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