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3 18:41 (금)
KISA, 블록체인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금 총 1450만원
상태바
KISA, 블록체인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금 총 1450만원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1.09.13 15: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2021년도 블록체인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제공)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국민 이해도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블록체인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블록체인은 여러 참여자와 네트워크를 구성해 데이터 장부를 공유하고 함께 검증함으로써 데이터의 위·변조를 막고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는 기술로,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국민 체감형 블록체인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업무혁신이나 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다. 공모전에는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희망자는 단독 또는 최대 3인 이내 팀을 구성해 지원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10월28일까지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1차 서면평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10개 팀을 선발한다. 수상팀에게는 과기정통부 장관상,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상과 함께 총 14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자 전원은 1대1 채용컨설팅 참여 기회를 제공받게 되며, 최우수 아이디어는 최대 500만원의 특허출원 비용을 지원받는다.

이원태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은 "블록체인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디지털 신뢰사회를 대표하는 핵심기반 기술"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이 블록체인의 가치를 공감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블록체인 혁신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블록체인 아이디어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