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블랙록 이사 릭 라이더 "비트코인 가격, 크게 오를 수 있다"
상태바
블랙록 이사 릭 라이더 "비트코인 가격, 크게 오를 수 있다"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9.13 11: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관리 자산이 9조 달러에 달하는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BlackRock)의 전무이사가 비트코인 가격이 훨씬 더 올라갈 수 있다고 주장했다.

12일(현지 시각) 크립토포테이토 보도에 따르면 블랙록의 릭 라이더 전무는 지난 9일 CNBC 스쿼크박스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가격이 크게 오를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비트코인 가격이 다시 4만 5천 달러까지 하락한 이번 주에 비트코인 거래자들에게 환영할 만한 소식이다.

그는 비트코인 가격이 매우 변동성이 크다고 경고하고 비트코인이 좋은 헤지를 만든다는 대체 자산 이론에 의문을 제기했다.

릭 라이더는 스쿼크 박스(Squawk Box) 세그먼트에서 “우선 암호화폐에 대해 말하겠다. 사람들은 암호화폐를 헤지 또는 대안으로 설명한다. 정말 훌륭한 울타리인지 모르겠다. 주식과의 상관관계, 위험자산과의 상관관계를 의미한다. 그것이 훌륭한 울타리인지 확신할 수 없다”며 "그런데, 자산이 하루에 10~15% 이동할 때, 대형 유기 자산 풀을 헤지로 삼기는 정말 어렵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릭 라이더는 여전히 비트코인을 낙관하며 포트폴리오에서 비트코인 롱 포지션을 유지하는 이유를 시청자에게 말했다.

그는 "내가 작은 비트코인을 소유하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많은 사람이 그 경쟁에 참여하리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포트폴리오에서 매우 적당한 위치에 있다. 나는 변동성이 크고 블록체인 성격의 자산을 솔직히 좋아하며 비트코인이 완성된 것처럼 볼 수 있다. 크게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라이더는 또한 그는 비트코인이 고정 수입이나 주식과 같은 핵심 자산이라고 믿지 않는다고 분명히 말했다. 그는 단지 디지털 통화가 아직 시장 도입 곡선에서 초기 단계에 있다고 생각하고, 비트코인 가격에 대한 상승 폭을 높이 평가하며, 변동성을 그의 목적에 플러스로 간주한다.

지난달 블랙록은 뮤추얼 펀드와 상장지수펀드를 통해 2개의 비트코인 채굴 회사에 3억 8,300만 달러를 투자하여 고객의 비트코인 노출을 지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