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함과 실용성,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겠다”

    • 입력 2019-03-13 16:34
    • |
    • 수정 2019-04-26 13:30

블록체인 기술 기반 글로벌 최초 실시간 선불 결제 구현

이븐스 심가용 대표

[블록체인투데이 박지훈 기자] 이븐스 코인은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 계약과 NFC (근거리 무선통신) 태깅 신호를 적용해 합리적인 거래서비스 생태계 구축을 도와주는 차세대 실용코인 플랫폼을 표방하고 있다.

심가용 이븐스 코인 대표는 일정 액수 이상을 사용하는 코인 사용자와 사업자에게 부과 하는 수수료와 라이센스 수익, 그리고 국가별 투자 수익을 통해 이븐스 코인은 향후 큰 수익을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Q. 4차 산업혁명 시대 트렌드에 맞게 블록체인 기술 자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러한 현상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4차 산업혁명에 접어들면서 기술의 발전으로 블록체인의 지능이 점점 고도화되면서 초창기에는 상승을 했지만, 실제 실생활에서 사용하기에는 거래처리 속도, 보안, 결제 등이 현저히 떨어져 금융 시스템과 연동하기에는 무리였다.

하지만 최근 이런 점을 보완하여 새로운 블록체인 기술이 속속 등장 하면서 이러한 문제들을 조금씩 해결해 나가기 시작했다. 특히 코인 시장의 흐름이 대부분 결제 시장에 쏠리면서 결제 관련 기술을 가진 코인 업체 간의 경쟁을 부추겼고, 그것이 이제는 금융권과 카드사를 위협할만한 존재로 변해 가고 있다.

더불어 4차 산업혁명도 2차, 3차 산업을 통해 확보한 가장 단단한 기존 인프라가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상태에서의 블록체인 기술 도입은 아무리 비지니스 모델이 좋다고 하여도 결국 우리 생활 속으로 서서히 스며들기에는 역부족인 것이 사실이다.

Q. 이븐스 코인이 지닌 장점과 특징에 대해 알고 싶다.
이븐스 코인의 장점은 현재 한국, 미국, 태국, 홍콩, 뉴질랜드, 필리핀, 키프러스, 인도네시아, 베트남, 중국, 중동까지 인도를 기점으로 지속 적인 확장을 하고 있다. 이븐스 이캐쉬 서비스를 해당 나라에 정식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특히 글로벌 블록체인 차세대 기술 중에 모바일 결제 시장의 성장 세는 여러 나라 중 인도가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2022년까지는 인도 내에서의 스마트폰 보급 확률이 커짐과 동시에 급성장 하고 있는 시장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곧 블록체인 기술의 융합된 스마트 월렛 시장에 동참할 다양한 디앱 업체들이 참여를 하게 되고, 더 많은 IT, 금융, 핀테크 기업들이 참여할 것이라고 본다.

이러한 핵심 기술을 가진 업체들과 이븐스의 이캐쉬 페이먼트 시스템은 가장 조화가 잘되는 융합 및 적정 기술이 있으며, 전 세계를 블록체인화 할 수 있는 기술적 차별점을 두고 있다. 특히 외국인들의 불편한 금융 서비스, 환전 서비스 등 수수료 부분을 가장 이상적이고, 획기적인 비용 절감을 하는데 초점을 두고 개발했다.

현재 한국에 이븐스는 QR 프리페이 카드를 3월 말 이후 론칭 예정이며, 실시간 결제에 특화된 이븐스 기술에 전 세계 택시(우버, 그랩)를 포함하여 이와 연동되는 PG 결제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OVO 외에 Go-pay, E-money 업체 측에서도 전략적 제휴 및 이캐쉬 활용 방안에 대해 적극 검토 및 진행을 추진할 계획이다.

Q. 현재 이븐스 코인이 잘 쓰이고 있는 사례에 대해 알고 싶다.
사례로는 현재 이븐스는 은행에서 환전 시 드는 환전 수수료를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적게는 5%에서 최대 7%까지 수수료를 줄일 수 있는 환전 서비스에 특화된 기술을 현재 시행 중이다. 이븐스 이커머스 결제 서비스를 통해 별도의 페이먼트사를 끼지 않고, 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지역 화폐 서비스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지역 쿠폰 서비스는 현금 없이도 지역 공동체가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며, 로컬 화폐로의 기능을 할 수 있다. P2P 서비스를 함으로써, 이븐스가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별도의 수수료 없이 회원 간 거래가 가능하며, 특히 무역 대금 결제 시 복잡한 무역 절차 없이 매우 간편화된 메뉴얼과 기능으로 쉽게 활용하여 결제가 가능하다.

현재는 인도 시장 전역에 모든 가맹점 사용이 가능한 라이선스와 ICICI 뱅크(인도 은행사 중 서열 2위)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입·출금 및 에스크로 계정을 할 수 있는 권한 및 계약을 했다.

Q. 2019년 올해 이븐스가 추구하는 계획과 목표에 대해 듣고 싶다.
2019년 이븐스는 3월 7일 상장을 앞두고 있으며, 글로벌 10위권 내 거래소 및 국내 TOP 거래소 상장을 준비 중이다. 특히 미국, 베트남, 유럽, 아프리카, 캄보디아, 미얀마, 중동, 필리핀, 인도네시아 외에 다수의 나라에 이븐스 이캐쉬를 확장할 법인 설립과 이 중 미국, 베트남, 인도네시아는 현재 적극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글로벌 결제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결제 업체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이븐스의 가치를 더 높이고, 각 나라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지역을 타깃으로 신사업 설명회 및 기술 시연회를 1년에 1~2회 정도 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힘을 쓸 예정이며, 어려운 이웃과의 소통과 봉사도 아끼지 않을 것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