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미국 SEC 제이 클레이튼 “ETH는 증권 아니다”
상태바
미국 SEC 제이 클레이튼 “ETH는 증권 아니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3.13 07: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SEC 제이 클레이튼 의장, ETH가 증권이 아니라고 주장
미국 SEC 제이 클레이튼 의장이 이더리움은 증권이 아니라고 확언했다.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래프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제이 클레이튼(Jay Clayton) 의장이 미국법에 하에서 이더리움(ETH) 그리고 암호화폐는 증권이 아니라고 주장했다고 비영리 암호화폐 연구기관 코인센터가 3월 12일 전했다. 클레이튼 의장이 쓴 서문을 인용하며 코인센터는 SEC 관계자가 미국법 하에서 ETH는 증권이 아니라고 확고한 주장을 했다고 전했다.

클레이튼 의장은 디지털 자산이 후에 제공되고 판매되면서 시간이 지나면 증권으로 시작하는 디지털 자산의 명칭이 바뀔 것이라고 언급했다.?

클레이튼 의장은 ETH를 직접적으로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금융 담당 이사 힌만(Director Hinman)의 2018년 6월 연설에서 언급된 디지털 토큰과 관련해 특정 발언에 동의하는지 질문을 받자 클레이튼 의장은 자산이 증권에서 시작해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답변했다.

2018년 말 클레이튼 의장은 ICO가 효율적일 지도 모르지만 증권법이 동반돼야 한다고 언급했다. 더 최근에 SEC 헤스터 피어스(Hester M. Peirce) 위원장은 암호화폐 시장이 자율 규제되는 것에 찬성한다고 의견을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