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26 (수)

일본 JCBA, ICO 규제 지침서 발행
상태바
일본 JCBA, ICO 규제 지침서 발행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3.11 04: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CBA, 일본 국내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증진 위해 ICO 규제 지침서 발행?
일본의 JCBA가 ICO 규제 지침서를 발행했다.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래프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일본 국내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비즈니스를 증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일본 암호화폐 비즈니스 협회(JCBA)가 “새로운 ICO 규제에 관한 제안서”를 3월 8일 발행했다. ICO 규제 관련 제안서를 발행한 JCBA는 일본 국내 거래소 내에서 암호화폐 확대 그리고 유틸리티 토큰 및 증권형 토큰의 정의 및 규제 등에 중점을 두는 협회이다.

JCBA는 제안서를 통해 증권형 토큰과 유틸리티 토큰을 구분했으며 증권형 토큰은 금융 상품 거래소법(Financial Commodity Exchange Act)의 대상이 된다고 언급헀다. JCBA는 2018년 말 ICO 검토 단체를 출범시켰으며 발행된 문서는 일본 금융청(FSA) 및 암호화폐 산업 관련 기업들이 다루고 있다. 제안서에는 “ICO 검토 그룹의 토론에 기반해 이 문서에는 ICO 규제에 대한 제안이 담겨 있다”라고 언급이 돼있다.

작년 암호화폐 언론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한바와 같이 JCBA는 일본 블록체인 협회(JBA)와 함께 ICO 지침서 등 산업 전반에 걸친 투자자 안전 기준을 제공하기 위한 계획을 내놓았다. 2018년 2월에는 JCBA와 JBA 모두 법적으로 제재를 받는 자율 규제 단일 기구를 형성하기위해 합병을 할 준비를 한바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