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3:22 (금)

에이치닥-로드시스템, 블록체인 관광 서비스 구축 MOU 체결
상태바
에이치닥-로드시스템, 블록체인 관광 서비스 구축 MOU 체결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8.19 13: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OU 협약식 기념촬영을 하는 에이치닥 테크놀로지 원성환 대표(사진오른쪽)와 로드시스템 장양호 대표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HN(구 현대BS&C) 정대선 사장이 설립한 블록체인 기술 기업 에이치닥테크놀로지(대표 원성환, 이하 에이치닥)은 간편결제 및 모바일여권 신분인증 DID플랫폼 솔루션 기업 주식회사 로드시스템과 블록체인 기반 관광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 일 밝혔다.

양사는 에이치닥의 메인넷 기반 암호화폐 플랫폼 기술과 로드시스템의 모바일 여권 기반 내외국인 개인 인증 솔루션을 접목하여 블록체인 관광 플랫폼 구축 및 관광 지역에서 사용 가능한 코인 발행 등 국내 사업뿐만 아니라 글로벌 사업 모델을 추진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의 모바일여권 확인 시스템을 구축하여 내외국인 관광객의 신원 인증과 쇼핑 후 부가세 환급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는데, 이 부가세 환급액은 에이치닥 블록체인 기반의 코인으로 받아, 사용자의 니즈에 최적화된 편리한 서비스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모바일여권을 이용한 신원인증을 기반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국내 거주 외국인에 대한 관광, 의료, 금융 등 비대면 서비스를 발굴하여 에이치닥테크놀로지의 협력사를 통해 사업 영역을 해외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로드시스템은 모바일여권 기반으로 전자 금융 및 간편결제 사업을 진행하는 핀테크 기업으로, 세계 최초로 모바일여권 및 QR 결제 기반의 모바일택스리펀드(Tax Refund) 기술 개발 및 관련 사업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또한 제로페이의 결제사업자다.

로드시스템이 개발한 모바일여권 앱 ‘트립패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된 인증 시스템으로 유학생, 외국인 근로자, 단기 장기 체류 외국인을 포함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모바일여권 인증, 간편결제, 모바일 즉시택스프리, 모바일 교통카드 등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로드시스템의 모바일 여권에 도입될 에이치닥의 블록체인 메인넷 ‘라이즌(RIZON)’은 텐더민트 기반의 허브형 블록체인으로 자산 유동화(Asset Backed) 스테이블 코인을 얹을 수 있다. 다양한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IBC(Inter-Blockchain Communication)는 스테이블 코인이 서로 다른 체인 간 전송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며, 블록체인 생태계 내 상호운용성, 범용성 및 속도 등이 높은 점이 특징이다.

에이치닥은 이번 협업을 통해 텐더민트 기반 라이즌 메인넷의 디앱 생태계를 확장하고 일상생활에 활용 가능한 실제 활용 사례를 입증할 계획이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