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블록체인 직업, 미국이 전세계에서 가장 많아?
상태바
블록체인 직업, 미국이 전세계에서 가장 많아?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3.11 03: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M, 블록체인 관련 고용 가장 많아 ?
TNW의 보고서에 의하면 블록체인 관련 직업이 미국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았다.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래프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미국이 블록체인 관련 직업 수와 관련해 세계를 선두하고 있다고 TNW가 3월 8일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TNW는 고용 및 구인 사이트 글래스도어(Glassdoor)에서 블록체인이라는 용어가 들어간 구인 광고를 기반으로 연구를 했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전 세계 블록체인 관련 직업 5,711 개 중에서 미국이 2,616 개로서 전 세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2위는 1,015 개로서 영국이 3위는 257개로서 인도가 차지했다.

글래스도어에 포스팅 된 가장 일반적인 직업으로는 블록체인 기술자가 제일 많았다. 또한 수석 소프트웨어 기술자 및 블록체인 개발자가 그다음으로 많았다. 또한 TNW는 블록체인 관련 직업을 제공하는 회사의 목록을 만들었는데 IBM이 블록체인 관련 직업을 가장 많이 제공했다. ?

상위 10위 기업 중 디지털 화폐 산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기업은 Foris Limited, Crypto.com 그리고 Wirex 등으로 3곳밖에 없었다. 한편 관련 산업 고용과 관련해 결제 스타트업 리플은 17위였으며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기술 기업 컨센시스는 13위였다.?

2월 구직 회사 Hired가 발행한 보고서에 의하면 블록체인 기술자에 대한 수요는 전 세계적으로 전년도 동기 대비 517% 상승했다. 두 번째로 빠르게 성장하는 소프트웨어 역할은 132% 증가를 보인 보안 기술자였다. 보고서에 의하면 블록체인 기술자는 다양한 국가와 도시 내에서 가장 많은 연봉을 받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직업 상위 3위였다.

같은 달 전문가 및 산업 주요 기업들은 블록체인 기술 수용이 아직 초기 단계에 있다고 월스트리트 저널 CIO 네트워크 연례 회의에서 발언을 했다. 또한 기업 블록체인 기술은 아직 실용적인 사례를 찾지 못했지만 적용 사례는 대규모로 성장하고 있다고 JP 모건 체이스의 블록체인 센터 소장 크리스틴 모이(Christine Moy)가 언급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